▲개인회생대출대환 상품은 대출 건수가 많을 때 활용할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개인회생 중인 경우 은행권에서 돈을 빌리는 것은 사실상 힘든 것이 현실이다. 특히 개인회생중인 사람은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소득으로 변제금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생활비나 사업자금이 필요할 경우 힘들 수 밖에 없다. 이럴때 활용 가능한 것이 바로 개인회생대출이다. 하지만 금전적 어려움이 계속 반복됨으로 인해 개인회생대출 또한 많아질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개인회생 인가를 받고 열심히 변제를 하면서도 개인회생대출이 늘어났을 경우에는 더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받아서 이전의 대출금을 갚고, 금리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개인회생대출대환 상품이다.


개인회생대출대환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대출대환은 개인회생대출 건수가 많을 때 신규 대출을 통해 기존의 대출을 모두 갚고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는 대출상품이다. 개인회생대출대환은 낮은금리로 상품을 갈아타는 것이기 때문에 상품들의 조건을 확실하게 비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금리가 조금만 줄더라도 부담해야하는 비용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금리 변동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도 따져봐야 한다. 타 금융사의 금리나 상환조건이 더 유리할 경우에는 개인회생대출대환 상품을 이용해 금리부담을 줄여나가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이다. 개인회생대출대환의 장점은 금리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변제금의 관리가 쉽다는 것이다. 하지만 개인회생대출대환을 받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자격 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개인회생대출대환 상품을 이용하기 위한 신청자격은?

개인회생대출대환을 받기 위해서는 만 20세 이상의 개인으로서 급여소득이 있는 직장인으로서 3개월 이상 재직중이거나 사업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여야 한다. 그리고 회생 변제금 납부 횟수가 1/3 이상이어야 한다. 대출금리는 직업군이나 근속기간,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회생 납입금 변제 횟차 등의 다양한 조건에 따라 개개인 별로 차등 적용된다. 그리고 개인회생대출대환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는 재직증명서(직장인)이나 사업자등록증(사업자)이 필요하고 개인 신상을 확인하는 서류와 소득을 증빙하는 서류가 필요하다.하지만 실제로 대출대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지는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