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 쭈꾸미볶음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요리다 (사진=ⓒGetty Images Bank) 

쭈꾸미는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다. 쭈꾸미는 데쳐서 숙회로 먹거나 샤브샤브, 볶음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매콤한 맛을 가진 쭈꾸미볶음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리다. 저녁반찬으로 좋은 쭈꾸미볶음을 만드는 레시피와 좋은 쭈꾸미를 고르는 법과 손질방법을 알아보자.

쭈꾸미의 효능

쭈꾸미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저칼로리이면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숙취 해소에도 좋은 음식이다. 이밖에도 스태미나 증진과 빈혈예방, 시력보호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쭈꾸미 고르는 법과 손질방법

신선한 쭈꾸미를 고르는 방법은 다리의 흡반이 뚜렷한 것을 고르는 것이다. 쭈꾸미 손질은 내장과 먹통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데친후 찬물에 헹구면 된다. 주꾸미를 보관할 때는 먹을 만큼 비닐팩에 담아 냉동보관하면 된다.

쭈꾸미볶음 레시피

매콤달콤한 쭈꾸미 볶음을 만드는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재료 : 쭈꾸미, 애호박, 양파, 당근, 대파, 청주 

- 양념 : 고추장 2T, 고춧가루 2T, 다진마늘 1T, 간장 1T, 설탕 1T, 맛술 1T, 후추, 청양고추 

1. 쭈꾸미를 깨끗이 손질해주고 야채들을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 

2. 쭈꾸미를 끓는 물에 넣어 살짝 데친 후 물기를 제거한다. 

3. 쭈꾸미에 양념재료를 섞어준다. 

4. 팬에 기름을 부은 뒤 양파와 당근, 애호박을 볶는다. 

5. 양파가 투명해지면 양념한 쭈꾸미와 대파, 청양고추를 볶아 완성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