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돈이)
(사진제공=삼돈이)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외식창업아이템 중에서도 운영이 쉽고 매출 대비 수익율이 높아 고깃집 창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예비창업주가 고깃집프랜차이즈 선택시 반듯이 생각해야 할 것 이 창업자체가 목적이 아니란 것이다. 그러나 많은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준비한 창업 예산을 매장오픈에 소진하여 정작 매출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홍보에 투자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냉정한 창업 시장에서 창업주의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줄여 홍보에 투자할 수 있도록 창업 정책을 펼치는 브랜드가 있어 고깃집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에게 매우 유명해진 브랜드가 바로 제주암퇘지와양대창 전문점 삼돈이다.

제주암퇘지와양대창 전문점 삼돈이는 가맹비 1100만원 면제, 로열티 평생 면제, 교육비 실비지원, 돼지부속 무상지원, 바이럴홍보 한달 무료, 무이자 창업자금대출 등 6가지 창업자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성공한 고깃집들의 5가지 필수 조건인 고기의 맛, 테이블 회전 수, 테이블 단가, 매출발생시간, 매장홍보전략을 갖춘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삼돈이는 8개월 내외 최상급 제주암퇘지와 높은 가성비를 무기로한 특양대창 투트랙 메뉴 조합의 매출 경쟁력은 오래전 사례도 아닌 최근 오픈한 매장 매출만 봐도 확인이 가능한데 2018년 4분기에 오픈한 인천용현점과 청주복대점의 일평균 매출은 200~300 대이며 11월 청주복대점 매출은 8천에 육박할 정도로 매우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삼돈이 매출의 핵심은 바로 최상의 고기맛인데 1차~2차 매출을 책임지는 삼돈이의 제주돼지고기는 8개월 미만의 최상급 제주암퇘지와 최상급 비장탄 숯을 사용함으로 최상의 고기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오픈 하는 지역에서 제주돼지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2차는 물론 3차~4차 시간대 매출을 책임지는 삼돈이의 특양대창 세트는 유명 특양대창브랜드와 비료하여 60%수준의 가격으로 특양대창을 좋아하는 손님들 사이에서는 가성비 높은 특양대창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처럼 삼돈이는 1차~2차 제주암퇘지 메뉴와 2~3차 메뉴로 적합한 특양대창을 준비해 일반적인 고기집 테이블 회전 수 대비 평균 1회전 이상의 회전율을 보이고 있어 메인 메뉴의 시너지 효과로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성인남성 3인 기준으로 가장 많은 주문 패키지는 제주암퇘지세트와 특양대창세트이다. 게다가 식사와 소주까지 주문하면 20평, 10개~15개 테이블 중소형 매장에서도 테이블 회전 수 1.5회 이상일 경우 최고 200~300 수준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삼돈이의 본사 상권 분석 팀은 오피스상권, 오피스&주거상권, 주거위주상권 별 매장 위치 및 계약조건을 비교분석 제안함으로써 창업 성공률을 높이며, 매장 오픈 시 본사 홍보팀에서 직접 지역 맛집 노출 전략을 기획, 운영해 자리잡는 데 최선의 지원을 한다.

제주암퇘지와특양대창 삼돈이는 창업상담 전 먼저 무료로 시식을 제공하고 고기 맛에 확신이 있는 분들에게만 창업 상담을 진행하는 점은 고깃집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에게 브랜드 경쟁력에 대한 신뢰로 작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