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알리바바파트너스)
(사진제공=알리바바파트너스)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알리바바커피앤도넛과 알리바바버거, 알리바바쏙쏙김밥, 알리바바숯닭 등 커피와 식음료 패스트푸드 및 치킨 등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며 프랜차이즈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알리바바파트너스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론칭했다.

알리바바는 "이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블루베리, 딸기, 오렌지, 포도, 녹차 등 5가지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며 "각 재료별로 우리 농산물 원액 5%를 함유하여 우리 농산물 아이스크림'이라는 콘셉트로 자사 전국 매장을 통한 공급에 나섰다"고 밝혔다.

판매 시 일일이 떠 주어야 하는 '콘'형을 없애 대용량 아이스크림 벌크 유통이 필요 없으며 컵 사이즈 규격 제품 하나만 제공하여 편리성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아이스크림 규격은 한 가지로 150cc 컵 제품만을 판매하여 운송과 보관 및 위생 문제를 보완하고, 변질 우려를 없애 판매가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알리바바파트너스는 샵인샵 판매를 희망하는 식당, 커피숍, 휴게소, 키즈카페, PC방, 찜질방, 게임장 등을 대상으로 샵인샵 특약점을 모집 중이다. 회사 측은 "작은 공간에서도 아이스크림 판매가 용이하도록 자체적으로 미니냉동고와 미니쇼케이스 등을 개발했다"며 "프랜차이즈 알리바바 브랜드에 메뉴를 추가하여 고객들에게는 선택의 다양성, 점주들에게는 또 하나의 매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리바바파트너스는 최근 5건의 외국 기업 소유 알리바바 상표권에 대해 상표권 소송을 벌여 무효화 시키는 등 적극적인 상표권 보호에 나서 업계의 관심을 주목 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