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하면 떠오르는 '단양 떡갈비' 외 단양맛집추천

한수민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8-11-08 16:00

▲단양 여행의 묘미를 더해줄 단양 맛집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청북도 단양군은 도담삼봉, 고수동굴, 만천하스카이워크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며 패러글라이딩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쉽게 접할 수 없는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하기 위해 오는 관광객들도 많으며 단양 8경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도 있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단양으로의 여행에 맛있는 단양 맛집만 더해지면 완벽한 여행이 될 것이다.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단양맛집추천을 해본다.

▲다원은 떡갈비 맛집으로 단양에서 떡갈비를 처음 시작한 곳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맛집 - 다원

단양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단양 떡갈비다. 단양떡갈비맛집인 다원은 떡갈비와 냉면 그리고 반찬12개의 푸짐한 냉면세트가 대표 메뉴인 음식점이다. 다원은 단양 맛집으로 단양에 마늘 떡갈비를 처음 시작하여 정착시킨 곳으로 대표 단양떡갈비맛집임에 틀림 없다. 남한강변에 위치해 있는 다원은 음식의 맛도 즐기며 아름다운 남한강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다.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등 TV프로그램에 단양 맛집으로 다수 출연한 다원은 냉면세트 외 숯불한돈양념구이, 육비세트(떡갈비, 한우육회비비밤, 반찬12) 등의 메뉴가 있다. 단양마늘고기 전문점으로 단양에 들린다면 꼭 들려봐야 할 음식점이다. 

▲단양쏘가리회매운탕은 쏘가리 외 민물고기를 이용한 매운탕을 접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맛집 - 단양쏘가리회매운탕

'단양쏘가리회매운탕'은 단양쏘가리맛집으로 매운탕과 해물탕이 유명하다. 또한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붉은 빛의 도는 송어회를 판매하는 곳이다. 단양쏘가리맛집답게 쏘가리매운탕이 주메뉴이며 그렁치, 메기 등 민물고기를 이용한 매운탕의 맛이 좋은 곳이다. 또한 평소 잘 접해보지 못하는 쏘가리 회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보장된 맛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단양 맛집답게 떡갈비도 먹을 수 있다. 

▲오성통닭은 구경시장 안에 위치한 단양 맛집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맛집 - 오성통닭

단양 구경시장 맛집은 오성통닭은 단양 마늘이 통째로 들어간 치킨을 판매하고 있는 음식점이다. 통마늘 야채 후라이드가 주메뉴이며 양념통닭, 야채똥집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2TV '생생정보'에 마늘통닭으로 출연을 하였던 단양맛집으로 단양이 아니라면 쉽게 접할 수없는 단양 마늘로 만든 통닭을 먹을 수 있다. 오성통닭은 다른 단양맛집과 달리 치킨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대부분 포장주문을 하지만 구비된 홀에서 먹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한수민 기자 기자 transfinite.ki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