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청) 장수군 진드기매개감염병 (재난기금활용) 기피제 전세대 보급

박기홍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8-08-27 18:15

[서울=내외경제TV]박기홍 기자 = 장수군(군수 장영수)은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7개 읍·면 전세대(11,160세대)에 기피제를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도내 진드기매개감염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 및 사망자 발생이 확산되면서 군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장수군보건의료원은 감염병 긴급대응(재난기금활용) 4천3백만원을 확보해 기피제와 기피제자동분사기를 구입했으며, 주민들이 주로 찾는 등산로(와룡. 방화동 휴양림)입구에도 기피제 자동분사기 2대를 설치하고 기피제는 8월말까지 배부 할 계획이다.

전 세대에 진드기 기피제가 보급이 되는 만큼 기피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야외 활동 후 고열. 구토, 설사, 전신 근육통 등의 의심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주길 당부했다.

한편 최근 많은 환자가 발생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SFTS, 살인진드기)은 야생진드기의 일종인 작은소참진드기가 매개해 발생하는 것으로 6~14일의 잠복기를 거쳐 38도이상의 고열, 소화기증상, 혈소판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서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인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질환이다.

현재까지는 예방백신이나 특별한 치료법이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장수군청)

박기홍 기자 기자 ghpark@nbntv.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