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 재단은 글로벌 게임 개발사 만렙게임즈(대표이사 구재윤)와 KOK 플레이 내 게임 콘텐츠 사업을 강화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RPG 전문 개발사 만렙게임즈는 대표이사를 포함한 핵심 개발진들이 15년 이상 호흡을 맞추며 PC, 모바일, WebGL, HTML5 등 멀티 플랫폼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글로벌로 런칭한 경험을 갖고 있다. 서먼러쉬, 서먼걸즈 크루세이더 등 다양한 글로벌 히트 게임을 선보였으며, 한빛소프트, LG유플러스, 현대자동차 등 국내 굴지 기업들과도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만렙게임즈는 KOK 재단이 구축한 글로벌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KOK 플레이의 게임 콘텐츠 파트너로 합류하게 되었다. 만렙게임즈의 합류로 KOK 플레이는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를 공급받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KOK 플랫폼에서 이미 서비스 중인 게임 콘텐츠들을 다른 플랫폼으로 추가 개발하며 기 확보한 게임 콘텐츠의 시장 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KOK 재단 관계자는 “충성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KOK 플레이와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만렙게임즈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KOK 플레이가 시즌2를 맞이하며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게임 이외에도 웹툰, 영화, TV콘텐츠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사들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