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 능력의 중요성과 학습의 필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면서 프리미엄 어학 전문 교육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문법이나 단어 암기식의 교육이 아닌 개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어학 학습 트렌드 변화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대일 전문 어학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랩스어학원'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강남 본원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 1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랩스는 인터넷강의와 화상강의 서비스를 비롯한 통번역 서비스, 에세이 어학교재 출판 등 다양한 어학 교육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랩스어학원은 일반적인 학원의 시스템과 달리 수강생이 원하는 스케줄에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맞춤스케줄링 시스템과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일대일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다. 이에 회사업무 등으로 바쁜 직장인들이나 단기간에 시험 성적이 필요한 취업준비생과 유학준비생부터 회화 실력이 필요한 이민준비자 등 폭넓은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영어뿐 아니라 일본어와 중국어 등 선호도가 높은 제2외국어 학습부터 독일어와 스페인어를 비롯한 프랑스어 등 다양한 분야와 영역에 필요한 외국어회화 및 시험을 준비하고자 찾아오는 이들도 많다.

이 같은 높은 수강생 방문률에 최근 어학원 프랜차이즈 운영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랩스어학원이 성인어학원 프랜차이즈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수요에 맞춰 랩스 본사에서는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운영을 희망하는 예비 원장들에게 필요한 맞춤 컨설팅과 함께, 본사의 전략적인 마케팅과 세일즈 교육 등 창업에 필요한 것을 다수 지원하고 있다.

새롭게 창업을 결정하거나 기존 영어학원 매매를 진행한 예비 원장들의 고민 중 하나는 첫 한달에 있다. 학원 내 시스템의 도입부터 수강생 유치까지 초기 운영에 있어 어려움에 봉착하는 것. 주식회사 랩스는 이 같은 문제에 고민인 예비 원장들이 쉽게 학원을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랩스 만의 운영노하우를 전달한다.  

또한, 단순한 학원 시스템으로 어학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운영이 가능한 점과 초기 1억 전후의 자본으로 시작이 가능한 점은 학원 매수를 고민하는 예비 원장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주식회사 랩스 관계자는 "일대일 전문 어학원으로써 높은 브랜드 인지도, 총 16개 지점중의 80% 이상의 직영점, 일대일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수업에 대한 차별화 등으로 학원 프랜차이즈 문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며 "실제로 일대일 어학원 중 최다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랩스(LABS)라는 이름이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랩스의 수강생 모두에게 성공을 약속하는 이름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할 것이다. 다른 학원들과는 다른 랩스만의 운영방식과 시스템으로 고정비용이 비교적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오픈 즉시 매출과 함께 수익성이 높아 현재 운영중인 7개의 프랜차이즈 원장님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랩스는 "어디에 학원 프랜차이즈를 개설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가지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성인어학원매매 입지를 추천해드리고 있으며, 운영하고 있는 직영점 중에서도 협의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