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한국교육검정원)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관심자들이 폭 넓은 수강을 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사 자격 과정을 온라인강의로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무료수강’ 진행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이라는 키워드를 작성하면 검정료0원으로 조정된다. 5주의 강의시간으로 구성되어 장소, 시간 등 제약이 없어 시간이 없는 재직자와 사업장에 도움이 된다. 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정식 등록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수강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창업 등 사용할 수 있는 폭이 넓다. 또한 방과후학교 지원센터와 병원, 베이비시터, 심리관련 지원센터 안내를 통하여 지역별 취업정보를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관심자는 이를 참고하면 이직에 도움이 된다.

심리상담사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의 갈등과 심리적 불안감 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하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심리검사는 특별한 부적응 문제를 안 보여도 자기이해 및 잠재력, 진로탐색 등으로 누구나 받을 수 있다. 현재 부모님들의 관심으로 상담이 요구되는 아이들의 수가 늘고 있어 상담센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재직자, 경단녀 등 증가하고 있다.

자격증 수강대상으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여성, 학생, 학부모 등 모든 일반인이 가능하며,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교육관련 교사 및 임직원, 교정시설 종사자, 노인회관종사자, 사회복지관 상담원, 간호사, 간병인 등 심리상담 분야로 활동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 우수자격증으로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보드게임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9),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등이 있으며 추천자격증부터 유망자격증까지 배울 수 있는 폭이 넓다.

또한 한교검은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이 해당되는 사업장 법정의무교육도 제공하고 있어 사업자의 경우 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