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보편적으로 얼굴은 사람의 느낌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사람의 얼굴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의 곡선이다. 얼굴형은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며 소두일 경우에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진다고 한다. 작은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최근 TV프로그램에서 얼굴 작아지는 법이 유행이 되고 있고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시스루뱅처럼 얼굴을 가리는 헤어 역시 트렌드가 되고 있다. 얼굴 작아지는 습관과 얼굴 작아지는 방법을 요약했다.

얼굴 작아지는 찜질

얼굴에 좋은 습관을 들이면 얼굴의 크기가 작아진다. 우선 얼굴의 근육을 움직여 얼굴 근육을 풀게되면 이중턱, 사각턱 등 뭉친 턱을 부드럽게 하고 얼굴의 부기가 빠져서 갸름한 턱선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온수와 냉수로 번갈아서 한 번씩 찜질을 해주면 볼과 턱의 부기가 빠져서 얼굴의 크기가 줄어든다. 얼굴의 크기를 줄이려면 턱과 볼을 갸름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우선 볼살 빼는 법은 입술을 동그란 모양으로 오므려주고 인중을 잡고 약 5초간 유지한 후 풀어주는 것이다. 해당 동작은 세 번 정도 해주면 된다. 한편 턱살을 없애주는 방법은 귓볼 아랫부분의 턱을 주먹으로 눌러서 위아래로 움직여서 풀어주는 것이다. 이중턱 없애는 운동은 꾸준히 해야한다. 한편 껌이나 육포같은 단단한 음식을 씹을 경우 턱뼈가 강해지면서 사각턱이 될 수 있다. 또 한쪽으로 씹는 습관도 턱의 모양을 망친다.

'얼굴요가' 페이스요가 방법은?

얼굴요가라고 불리는 페이스요가는 얼굴의 근육들로 작은 얼굴을 만드는 것이다. 오랜 시간동안 해주면 소두를 가질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밝은 안색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안색이 밝아지므로 인상이 편안해진다. 페이스요가 하는 법을 알아보자. 양 쪽 볼에 바람을 넣고 나서 약 10초 동안 둔다. 그 다음 숨을 들이쉬고 볼을 부풀려서 양 볼에 한 번씩 바람을 넣어야 한다. 이후 뺨과 입술을 빨아들인 상태에서 5초 동안 그대로 유지했다 돌아와서 5초 동안 쉬어야 한다. 이후 입을 앞으로 내밀어서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서 숨을 쉬어주고 나서 입술을 왼쪽으로 돌려주고 나서 오른쪽으로도 돌려준다. 이후 눈을 움직여준 다음 눈을 감은 채 잠시 휴식을 취하고 얼굴 근육에 힘을 준 다음 입으로 날숨을 내뱉고 혀를 내민 다음 눈을 위로 굴려주면 된다. 페이스요가는 다섯 번 해야 한다.

수박, 붓기도 빼주고 피부에도 좋아

호박은 부기 빼는 데 좋다고 알려졌으며 보통 성형 수술을 하고 나서 호박즙을 마시곤 한다. 이는 호박이 신장 기능을 회복하고 차가워진 손을 따뜻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에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통해서 노폐물이 배출된다. 또한 호박은 피로회복과 면역력에 좋은 작용을 한다. 율무 역시 이뇨작용 효능이 있어 몸 속 수분을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소변을 통해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고 붓기를 빼주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신장이 안좋아 몸이 부으면 율무를 섭취하기도 한다. 한편 수박도 붓기를 가라앉힌다. 수박에는 칼륨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 및 수분을 체외로 배출해준다. 수박에 함유된 아미노산과 시트롤린은 이뇨작용을 도와서 붓기를 가라앉힌다. 수박은 비타민c도 풍부해 피부관리도 돕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