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지난해 `오곡 중 으뜸`이라 불리던 새싹보리 분말 5개 제품에서 대장균과 금속성 이물, 타르색소 등 기준 위반으로 확인됐다. `품질 불량` 새싹보리 부작용이 무서울 때는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기를 할 수도 있다. 집에서 직접 새싹보리 키우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란, 새싹보리 씨앗이 싹을 틔워 10~20cm가량 자란 보리 어린잎을 말한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에서 산 새싹보리 씨앗을 하루 동안 물에 담가둔다. 다음날 새싹보리 씨앗을 건져 채반 위에 올리고, 새싹보리 씨앗이 마르면 물을 준다. 보리새싹 키우기를 할 때는 1일 1회 새싹보리 뿌리가 닿는 채반의 물을 갈아주고, 분무기로 새싹보리에 물을 준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 두고 기른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새싹보리 성분인 폴리코사놀이 풍부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새싹보리의 효능은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디톡스 해독주스로 인기가 많다. 이어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숙취 해소법이나 술 빨리 깨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단, 새싹보리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