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익어가는 4.15 총선 주말 출판기념회 봇물…보은 성낙현, 청주 김정복, 이현웅 순으로 열려 
등록일 : 2020-01-11 17:38 | 최종 승인 : 2020-01-11 21:08
김현세
▲사진= 11일 출판기념회를 가진 오후 1시 사진왼쪽부터 민주당 성낙현, 동남4군 예비후보 , 오후 2시 한국당 흥덕구  김정복 예비후보,  예비후보 오후 3시 민주당 상당구 이현웅 예비후보   ⓒ 내외경제 TV/중부= 김현세 기자

[내외경제=김현세 ] [내외경제 TV/중부=김현세 기자] ▲11일 오후 1시  보은.옥천.영동.괴산 더불어민주당 성낙현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오는 4.15총선에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충북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 성낙현 예비후보가 오후 1시 보은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성낙현과 사람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충북 동남4군 군의장인 보은군의회 김응선 의장과 구상회, 김도화 군의원, 옥천군의회 김외식 의장과 이용수 군의원, 영동군의회 윤석진 의장, 하유정 전 도의원, 정상혁 보은군수를 비롯한 가족과 지인 및 주민 등이 대거 참석했다.

성낙현 후보는 이 책에서 "난 보이는 만큼 걸아가고 있다. 장애인이고 사회적 약자였기에 그 삶의 불평등과 차별, 사회적 편견과 불이익, 과정의 불공정 등과 싸우면서 그분들의 대변자이고 동지였다"고 적고 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의 삶이 그러하였기에 앞으로의 삶도 힘 없는 농부, 가난한 이웃, 목소리 없는 서민, 장애인, 이주 노동자와 이주여성 등  사회적 약자의 대변인이 될 것임"을 밝혔다.

성낙현 후보는 인사말에서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것은 보은이 날 키워주고 장애를 숨겨주고 극복하게 해 줬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성낙현은 부서질 것이고, 그 자리에는 여러분의 꽃이 피어나 왜 우리가 동남4군의 주인인가를 이야기 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온 민주당 최고의원과 양승조 충남지사, 변재일 민주당 충북도당 위원장, 이시종 충북지사가 출판기념회 영상 축하메세지를 보내왔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축사에서 "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를 가진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가슴에서 우러나는 감동적인 책을 펴낸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영우 목사, 심춘덕 경남자활협회장, 백상훈 교수가 그동안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복지, 정의, 환경운동에 앞장서 온 성낙현 후보를 축하해 줬다.

아들 성원모 군과 딸 성원희 양의 축하공연에 이어 꽃다발을 건네고 동남4군 의장들의 덕담 후 참석자 모두가 '상록수'를 부르면서 성낙현 후보의 앞날을 축하해줬다.

(동영상) 민주당 보은.옥천.영동.괴산군 상낙현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주현주 기자 촬영)


▲11일 오후 2시 자유한국당 흥덕구 김정복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기도.인연' 

4.15총선에 도전장을 내민 충북 새마을 금고 협회 이사장이었던 자유한국당 흥덕구 예비후보인 김정복씨가 11일 오후 2시 부터  분평동 CJB 컨밴션센터에서  '기도.인연'이라는 책을 지인들에게 선보였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정우택 도당위원장과, 김양희흥덕구 예비후보, 황영호청원구 예비후보, 최현호 서원구 예비후보 등과 이옥규 도의원, 김현기 청주시 부의장, 이우균 농업정책위원장, 박노학,유광욱,김미자 시 의원등이 참석했다. 

이어 새마을금고 전.현직 임원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이날 사회는 청주공고 동문인 영화배우겸 가수인 이동준씨가 지뇅했다. 

동문회에서는 홍성모 동문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충북 탁구협회 회원들과 지역주민들 약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동영상)자유한국당 흥덕구 김정복 예비후보 출판 기념회 


▲11일 오후 3시 더불어민주당 상당구 이현웅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청주와 문화'

청주의 정치 1번지 상당구에 더불어민주당 예바후보로 출마한 이현웅 전 정보문화원장이모교인 충북대 개신문화회관에서 오후 3시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이자리에는 80년대 학생운동을 주도했던 상당구 예비후보인 김현근, 서원구가 거론되는 이장섭 전 충북 부지사, 이광희, 유행렬씨 등 학생운동을 같이 했던 정치인들이 참석했다. 

이날 경쟁을 펼치고 있던 상당구 정정순 정정순 예비후보는 참석후 일정이 있어 자리를 떴다. 

영상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인영원내대표, 우상호, 박범계, 기동민, 박홍근, 위성곤 현역 의원들이 영상을 보내 축하를 해줬다. 

이현웅 위원장은 영상을 통해 어릴적 가난과 어려움을 이겨내고 현재에  이른 상황을 자신의 가족사를 숨김없이 담아내 참석자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특히, 월남후 어려워진 가족사를 흑뱍영상으로 할아버지의 도벽문제와 아버지의 술 문제를 솔직담백하게 고백했다. 

이날 벡미는 이현웅 후보의 어머니가 신내림을 받아 무당이었다는 점과 한때 어려움에 좌절했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학생운동에 전념했었고 쌀이떨어져 눈물을 흘리곤 했다는 누나에게 위로의 고백을 담담하게 풀어 장내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축제형식으로 엮어내 자신의 고백을 영상을 대신하고 책소개와 참석자들에게 고마음을 표시하는 간결한 행사로 마무리 했다.  

(동영상) 민주당 상당구 이현웅 예비후보 출판기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