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떡국 드시고 건강하세요!"
충북 보은농협 내북 고주부모임, 경로당에 떡국 200kg전달
등록일 : 2020-01-08 16:30 | 최종 승인 : 2020-01-08 20:14
주현주
▲사진=곽덕일 보은농협조합장(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과 고향주부모임 내북분회원들이 경로당에 전달할 떡국떡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내외경제TV/충북=주현주 기자

[내외경제=주현주]  

[내외경제TV/충북=주현주 기자] 충북 보은농협 내북분회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떡국을 들고 경로당에 나타났다.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은 7일 십시일반 마련한 쌀로 가래떡을 뽑고 썰어 떡국떡 200kg을 준비해 7일 지역내 경로당 24곳에 전달하고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올렸다.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은 올해로 20년째 떡국떡을 준비해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있으며 농촌일손돕기, 밑반찬 봉사활동, 자연정화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들은 귀농귀촌이나 질병, 출산 등으로 농삿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들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서 지역의 숨은 일꾼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삼씨앗 수확 및 옥수수 재배 판매 등을 통해 기금을 조성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보은농협 고향주부모임 내북분회 김광자 회장은 "농촌의 고령화 등으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앞으로도  어르신 공경 및 지역봉사활동을 더욱 힘차게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