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레드비트 효능 ABC주스 만들기는 혈관 회춘 제격, 콜라비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 끌어
등록일 : 2020-01-06 13:28 | 최종 승인 : 2020-01-06 13:28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땅속의 붉은 에너지', '붉은 보석'이라 불리는 레드비트와 콜라비가 인기다. 레드비트와 콜라비의 효능은 독소 빼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디톡스 다이어트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레드비트와 콜라비의 겉모습은 모두 보라색에 가까운 붉은색이지만, 콜라비 껍질을 벗기면 속이 하얗다. 혈관 회춘에 제격인 레드비트 효능과 레드비트 먹는 법인 ABC 주스 만들기를 알아봤다. 또 당뇨에 좋은 음식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 먹는 방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드비트 효능은 최근 '기적의 주스'로 불리는 ABC 주스 재료로 화제를 모았다. ABC 주스는 사과(Apple)와 비트(Beet), 당근(Carrot)을 갈아 넣은 해독주스다. 비트 효능은 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비트의 효능은 활성산소를 없애 염증에 좋은 식품이자 클렌즈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레드비트 주스 효능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이라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 해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레드비트 주스 효능은 안토시아닌과 라이코펜, 비타민이 풍부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적인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레드비트즙 효능은 철분 많은 음식으로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줘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다만 혈변의 원인이 레드비트 부작용이 될 수 있다. 또 과다 섭취 시 배에 가스차는 이유나 설사, 복통, 장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드비트 효능을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먹는 경우, 하루 1개 이하를 먹어야 한다. 레드비트를 너무 많이 먹으면 저혈압이나 저혈압 쇼크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 콜라비의 효능은 최근 제철을 맞아 인기를 끈다. 콜라비는 핫바디 소유의 S라인 몸매 비결로 알려지기도 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의 교잡종으로 양배추라는 뜻의 '콜'과 순무라는 뜻의 '라비'가 합쳐져 생긴 이름이다. 콜라비 효능은 오메가3 효능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변비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도 효과가 뛰어나다. 또 콜라비의 효능은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콜라비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천연 화장품 원료로도 활발히 사용될 만큼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 효과적인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다만 갑상선 이상 증상을 가진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샘저하증) 초기증상 질환자는 콜라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콜라비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될 수도 있어 한 번에 100g 이내로 먹는 것이 좋다. 콜라비 먹는 방법은 콜라비 무침을 추천한다. 콜라비 무침 만드는 법은 콜라비를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껍질째 썬다. 이어 고춧가루 3큰술과 매실액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을 넣어 만든 양념장에 손질한 달래와 콜라비를 버무리면 피부 회춘에 도움이 되는 콜라비 무침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