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서울 가볼만한곳] 주말 날씨 미세먼지 '나쁨' 실내 데이트코스 추천...1월 코엑스 전시회 일정
주말 초미세먼지까지 나쁨 단계 야외활동 시 주의
등록일 : 2020-01-03 15:26 | 최종 승인 : 2020-01-03 15:26
양윤정
▲미니언즈를 다루는 전시회가 개최 중이다.(사진=Ⓒ미니언즈 특별전)

[내외경제=양윤정] 이번 주 주말 날씨는 토요일 최저 영하3도 최고6도이며 일요일 역시 동일하다. 비 소식은 없다. 토요일에는 오전에 구름이 조금 끼겠고, 일요일엔 오후에 구름이 낀다. 영하로 떨어지는 추위지만 겨울 나들이 날씨로는 나쁘지 않다. 미세먼지만 아니면 말이다. 주말 미세먼지는 온종일 나쁨이다. 서울뿐 아니라 전국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마저 나쁨을 보인다. 외출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야외활동보다는 실내 활동을 추천한다. 서울 실내 데이트코스 추천 및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실내 나들이라고 하면 전시회만한 곳이 없다. 강남의 가볼만한 곳하면 꼭 언급되는 코엑스 전시회 일정을 살펴보자. 이번 주말 코엑스는 4개의 전시회가 잡혀있다. 제2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 제54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2020, 2020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 2020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이다. 2020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에서는 오피스 가구와 문구용품, 사무기기, 기프트용품이 전시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2020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방문해보자. 체험부스와 홍보관은 물론 인기 유튜버인 도티, 대도서관, 라임튜브, 윰댕, 닥터프렌즈 등이 참석한다. 스타 셰프 최현석, 개그맨 유세윤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주말 내내 미세먼지는 나쁨이다.(사진=ⒸGettyImagesBank)

이외 가볼만한 서울 전시회는 마이아트뮤지엄에서 개최하는 알폰스 무하전, 인사 센트럴 뮤지엄에서 진행하는 미니언즈 특별전, 롯데 뮤지엄의 스누피전, 소마미술관의 곰돌이 푸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는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의 내 이름은 빨강머리 앤 등이 있다.

볼만한 공연도 많다. 현재 뮤지컬 레베카와 보디가드, 아이다를 비롯한 수많은 뮤지컬이 공연되고 있으며 연극도 공포 스릴러 연극 '멈춰진 계절', 코미디 연극 '그남자 그여자', 마당놀이 '춘풍이온다' 등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