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12월 전국 미세먼지 기승을 피해 가볼만한 해외 여행지 추천으로 베트남 나트랑을 소개한다. 지난 10일 2019 동남아시아(SEA) 게임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경기에서 베트남이 결승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다낭 등 도시에서 거리응원이 펼쳐졌으며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선수팀은 사진촬영에 준비한 태극기까지 꺼내보였다. 박항서는 후반전 심판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을 당했지만, 베트남 국가대표 축구 60년만의 우승에 현지 선수들과 함께 큰 역할을 했다. 이에 박항서 연봉과 재계약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과 베트남 유대관계에 박항서 감독이 앞장선 셈이다. 베트남 나트랑은 나짱(냐짱)이라는 이름으로 익숙하다. 나짱 여행은 최근 베트남 푸꾸옥과 함께 해외여행지로 인기를 끌며 나짱 자유여행뿐 아니라 나짱 패키지여행상품도 판매되고 있다. 인천에서 나트랑(나짱) 깜란공항까지 비행시간은 약 4~5시간 정도다. 부산 김해공항 나트랑 직항도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수험표 할인 혜택부터 나트랑 항공권 가격 항공사 프로모션이 인기다. 국적기 포함 저가항공사 LCC 등이 참여한다. 최근 tvN '더 짠내투어'는 가족여행, 효도여행  다낭·호이안 대신 냐짱(나트랑)을 여행지로 선택했다. 베트남 지도 상 나트랑은 베트남 남부 호치민과 북부 하노이 중간에 위치한다. 달랏에서 나트랑까지 슬리핑버스로 약 4시간 걸린다. 달랏숙소와 나짱을 오가며 나트랑 한달살기를 하는 것도 힐링이 된다. 커플여행·우정여행지로 제격인 베트남 나트랑 12월 1월 날씨는 낮 최고기온 30도 최저기온 24도다. 8월의 크리스마스(서머크리스마스)가 가능하지만, 비수기인 우기에 속해 우비나 작은 우산은 필수다. 동남아 장마철 날씨는 소나기인 스콜 개념이다. 나짱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와 옷차림은 자외선 차단용 선크림(선블록)과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다. 비키니 등 리조트나 호텔 수영장에서 입을 수영복 및 여름 옷차림에 가벼운 바람막이나 가디건 등 재킷을 준비한다. 튼튼한 샌들이나 트래킹화 및 워킹화를 준비하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베트남 환율계산기가 딱히 필요치 않은 이유는 베트남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베트남 동 환전 시 미국달러로 환전한 뒤 현지 화폐로 2중환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베트남 다낭·하노이·호치민·달랏 등은 단기여행 15일 무비자 여행 국가다.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은 미리 준비한다. 냐짱 호텔과 레스토랑마다 와이파이가 가능하여 유심 국내구입·베트남공항구입 등은 선택이다.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시작으로 동남아 한달살기 등 다낭패키지여행·자유여행의 성지가 되고 있다. 나짱 호텔 근처에는 베트남 현지 맛집이 많다. 베트남은 향신료가 강하지 않은 저렴한 음식이 한국인 입맛에 잘 맞고 적은 경비로도 리조트와 해변에서 푹 즐기다 올 수 있다. 무한 랍스터 등 해산물이 제공되는 씨푸드 레스토랑을 비롯한 베트남 나트랑 먹거리는 길거리 만두 반바오와 오리알요리, 코코넛 아이스크림 등이다. 기념품숍에서 다람쥐똥커피, 사향족제비똥커피, 베트남 노니가루·노니환·노니과립 캐슈넛 등이 인기상품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나트랑 가볼만한곳은 머드온천이 유명하다. 수영과 머드팩까지 즐길 수 있는 머드온천 리조트가 많다. 비키니 수영복이나 말린망고 등 과일, 베트남 연유커피 쓰어다 믹스, 쌀국수 컵라면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이 있다. 베트남 나짱 기념품샵 선물을 구매하려면 나트랑 쇼핑몰을 추천한다. 나트랑 나짱투어센터는 시타딘 베이프런트 환전이 가능하며, 나트랑 센터에서는 나짱 마사지샵 안마를 제공받을 수 있다. 나트랑 코코넛마사지·코코넛스파가 유명하다. 나트랑 관광지는 나짱대성당, 포나가르사원 등이다. 나트랑 볼거리로 나짱 야시장과 롱선사(용선사), 혼총, 시내투어가 가능하며, 다이빙 체험, 스노쿨링보트투어가 가능하다. 나트랑 3박4일·4박5일 일정으로 무리없다. 나트랑 택시비는 매우저렴하나 택시사기·씨클로사기 당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그랩 이용방법을 활용해도 좋다.  한편, 최저가 항공권 검색 등 항공권가격변동에 덜 영향받는 싸게 비행기티켓 끊는법을 소개한다. 먼저 직항보다 경유항공권 환승으로 예산을 줄이고 비행기 티켓 가격이 싼 화요일 수요일에 티켓팅한다. 비행기티켓 예약·예매 사이트 및 어플(앱APP) 접속 시 쿠키삭제방법, 인터넷방문기록 지우는법을 실행해야 하면 저렴한 항공권을 득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