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톡 차단 확인방법과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가 보이는지 궁금해하는 이들이 있다. 기존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은 차단이 의심되는 상대를 빈 단톡방에 초대해 차단 여부를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이 방법을 쓸 수 없게 돼 카톡 차단 확인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이에 업데이트 이후 카톡 차단 확인방법과 카카오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가 보이는지를 알아봤다. 또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법과 카톡 1 안 사라지고 보는 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 법까지 함께 살펴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톡 차단 확인방법

가장 정확한 카카오톡 차단확인방법은 다른 친구와의 카톡방에서 차단이 의심되는 친구를 초대해 확인할 수 있다. 차단 의심 친구가 초대되면 차단당하지 않은 것이고, 차단 의심 친구가 초대되지 않으면 카톡 차단당했다고 판단할 수 있다. 차단 의심 친구가 나를 차단했다면 단체 카톡방에 초대되지 않고, 차단을 푼 후에도 그 카톡방에 초대된 사실은 알 수 없다. 다만 차단 의심 친구가 나를 차단하지 않았다면, 뜬금없이 단체 카톡방이 만들어질 수 있어 다른 방법을 알아보는 편이 좋다.

이에 비교적 정확하지는 않지만, 간단하고 상대는 알 수 없는 카톡 차단 확인방법도 있다. 친구 창에서 차단이 의심되는 친구의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을 눌렀을 때 동전 모양의 송금 버튼이 뜨는지를 확인해 카톡 차단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이다. 카톡 프사를 눌렀을 때 동전 모양의 송금 버튼이 있다면 차단당하지 않은 것이고, 송금 버튼이 없다면 차단당했다고 판단한다.

아울러 또 다른 카카오톡 차단확인방법도 있다. 바로 상대 연락처를 지워 추천 친구에 뜨는지를 확인해 카톡 차단 여부를 예측하는 방법이다. 카톡 차단 확인방법은 ▲상대방 연락처를 주소록에서 삭제한다 ▲상대방의 카톡 아이디를 차단한다 ▲카카오톡 설정 > 친구 관리 >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가 상대를 검색한다 ▲오른쪽 관리 버튼을 클릭해 차단 해제를 누른다 ▲'지금 바로 OO님을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라고 뜨면 취소를 누르고, 친구 관리 창에 들어가 친구 목록 새로 고침을 누른다.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 아이디가 뜨면 카톡 차단당하지 않은 것이고,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가 없으면 카톡 차단당한 것이다.

다만 두 번째 방법과 세 번째 방법 모두 정확하지는 않아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와 카톡 차단 후 메세지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가 보이는지는 카톡 차단할 때 설정에 따라 다르다. 카톡 차단할 때 '카톡 메시지 차단'을 선택해 차단한 경우는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를 알 수 있지만,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해 차단한 경우는 프로필사진 변화를 알 수 없다.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를 보이지 않도록 하려면 카카오톡 차단 후 설정-친구 관리-차단 친구 관리에서도 설정할 수 있다. 이어 카톡 차단 후 메세지는 카톡 차단한 입장과 차단당한 입장 모두 보낼 수도 받을 수도 없다. 또 카카오톡 차단 해제해도 해당 메시지는 확인할 수 없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법과 카톡 1안 사라지고 메세지 보는 법

'카톡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며 카톡 삭제 기능을 이용한 카톡 삭제 메시지가 보고 싶을 때 갤럭시·아이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법은 ▲설정 > 전체 설정 > 알림 > 알림 표시 > 알림 내용을 이름+메시지로 변경한다 ▲카톡 대화 삭제 보기 앱으로 확인하면 된다.

더불어 상대가 보낸 메시지를 보고 싶지만 내가 그 메시지를 읽었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을 때 카카오톡(카톡) 1안 사라지고 메세지 보는 법은 비행기 탑승 모드 설정 후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면 된다. 단,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나오고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해야 한다. 만약 채팅방에 있느 채로 비행기 모드가 해제되면, 상대방에게 채팅을 확인했다는 1 표시가 사라진다.

더불어 카톡 계정 두 개를 위한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들어가는 법 및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 법은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의 채팅플러스 모양을 클릭해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을 지정한 뒤 입장하면 된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나가면 채팅 내용은 사라지지 않고 나갔다는 표시만 뜬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