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배우 한채영 임신 초기증상 때 최고 몸무게 찍었다? 임신 초기증상과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등록일 : 2019-12-02 10:22 | 최종 승인 : 2019-12-02 10:22
박희연
▲(사진출처=SBS '미운우리새끼)

[내외경제=박희연] 배우 한채영이 임신 초기증상 때 68kg으로 인생 최고 몸무게를 찍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SBS '미운우리새끼'에서는 홍진영과 언니 홍선영, 배우 한채영이 김장김치를 담갔다. 김장김치를 담그던 중 한채영은 "제일 많이 살쪘을 때 몇 Kg이었냐"라는 질문에 "임신 초기증상 때 68kg을 찍었다. 임신 제외하고 인생 최대 몸무게는 56kg이었다"라고 답했다. 한채영은 올해 나이 40세로 지난 2007년 4살 연상 재미교포 사업가 최동준 씨와 결혼, 슬하에 아들을 뒀다.

임신 증상은 배우 한채영이 임신 초기증상으로 인생 최고 몸무게를 찍었던 것처럼 몸무게가 늘어나는 증상 말고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하지만 임신 1주 차 증상을 비롯한 임신 극초기 증상은 큰 변화가 없어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이에 임신 초기 주의사항을 숙지해 두는 것이 중요한데,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대개 임신 4주 차 증상이다. 이에 임신 초기증상과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를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임신 초기증상

생리 예정일 지났는데 생리 안 하는 이유는 임신 초기증상일 수 있다. 피임약 생리 미루기를 하지 않았는데 생리 늦어지는 이유로 임신 초기증상을 고려해볼 수 있다. 임신 1주 차 증상은 임신 극초기 증상이라 거의 변화가 없다. 또 임신 2주 차 증상은 쉽게 피로해지고 온몸이 나른해진다. 이어 임신 3주 차 증상은 임신 초기 가슴 통증과 몸살감기, 배 아픔 증상이 나타난다. 더불어 임신 4주 차 증상은 임신 착상증상인 착상혈 나오는 시기로 유두 색이 짙어지고 유륜이 넓어진다. 임신 5주 차 증상은 입덧 시기이고, 임신 6주 차 증상은 초기 임신 증상이 더 뚜렷해진다. 이어 임신 2개월 증상은 입덧과 두통, 현기증 증상이 생기며, 임신 3개월 증상은 자궁이 커지면서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나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임테기 사용 시기·사용법

임신 확인 가능 시기는 관계한 지 10~14일이 지나서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임신 호르몬이 가장 많이 농축된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해야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임신테스트기 반응 시기는 30초~1분으로, 소변을 묻혀 일자로 두면 된다. 임신테스트기 결과는 임신테스트기 한 줄 비임신, 임신테스트기 두 줄 임신이다. 테스트 5분이 지난 임신테스트기 흐린(희미한) 두 줄은 산화 반응 때문일 수 있어 정확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