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금 '동백꽃 필 무렵' 제주 렌트카 주의사항은? 제주항공권예매 특가 LCC저가항공사는 기내수화물까지!
등록일 : 2019-11-28 16:11 | 최종 승인 : 2019-11-28 16:11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방송이 마지막회 종영 후에도 인기를 끄는 가운데, 공효진 강하늘을 비롯해 동백이 아들 어린 필구 아역배우인 김강훈도 예능 프로그램과 라디오에 출연하며 눈길을 끌었다. 동백꽃 꽃말은 '진실한 사랑, 겸손한 마음과 그대를 사랑합니다'라는 로맨틱한 뜻이다. 동백꽃 열매 추출물 기름은 동백기름으로 머리를 치장하는 재료로 쓰이기도 했다. 겨울 동백꽃 피는 시기는 12월~4월경이다.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전북 고창 등 지금은 동백꽃 필 무렵이다. 제주도 동백꽃, 동백 군락지를 비롯해 동백수목원 등에서 붉은 색깔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 동부 여행코스 일정, 제주 서부 여행코스는 제주도 자전거일주(종주)로 섬 둘레가 123km에 달하는 제주도 지역을 나눠서 렌트카로 관광하는 코스가 일반적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 항공권예매, 항공권 싸게 사는법

국적기를 포함한 저가항공사에서 특가항공권과 땡처리 항공권 등 김포 제주 항공권과 부산 제주 항공권 등이 겨울 12월 1월 얼리버드 비행기표까지 싼 값에 나왔다. 해외여행지 추천 상위를 차지한, 베트남 다낭·나트랑(냐짱), 태국 방콕 등 동남아 여행지로 떠나는 것도 좋지만, 제주도 비행시간 1시간이면 제주도 2박3일·3박4일부터 4박5일 여행까지 가능하다. 제주 저녁비행기나 밤비행기 출발 또는 아침비행기 서울 도착 일정은 다소 시간적 여유가 없겠지만, 제주 렌트카 대여·렌탈이나 스쿠터(바이크)일주로 제주도 여행코스를 누비고 다닐 수 있다. 비행기표 싸게 예약하는법으로 항공권가격변동은 흔하므로 싸게 비행기티켓 끊는법 꿀팁을 소개한다. 먼저 비행기티켓 예약·예매 사이트 및 어플(앱) 접속 시 쿠키삭제방법, 인터넷방문기록 지우는법을 선행해야 한다. 화요일과 수요일이 항공권 가장 싼 요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2월 제주날씨와 겨울 한라산 등반 복장

이번 주말 날씨는 서울 날씨, 경기 날씨, 인천 날씨 등 수도권은 기온이 오르고 찬바람이 불겠다. 모레 토요일 날씨는 강원도 산간을 비롯한 전국 눈·비소식이 있다. 미세먼지는 보통 혹은 좋음 수치다. 12월 제주도 날씨는 강풍과 태풍 피해가 잦다. 12월 제주도 날씨 기온별 옷차림으로는 바닷바람을 막아줄 롱패딩, 2019 패션 트렌드인 숏패딩 푸파(푸퍼)나 겨울 소재 롱코트 등 외투 코디를 추천한다. 기온 5도 이하 패션으로 발열내의를 갖춰 입고 겨울점퍼와 양털 후리스(플리스)를 챙기는 것이 좋다. 한라산 정상 백록담 높이 해발 1947m이다. 제주 한라산 국립공원 등반은 사라오름, 성판악, 관음사 코스 등 다양하며, 난이도에따라 상급 코스부터 초보자를 위한 영실코스 등이다. 12월 한라산 날씨는 평년기온이며 설산 풍경도 즐길 수 있다. 한라산 등산복장은 등산화 혹은 트래킹화와 방수 바람막이 외투 및 포켓이 달린 등산잠바나 조끼, 찬바람을 막아줄 등산모자, 손수건, 등산스틱, 두툼한 등산바지 등이다. 한라산 눈 오는날은 아이젠이 필수다. 한라산 정상 백록담은 체감온도가 낮고 한라산 겨울산행에는 등반시간과 주차장를 확인하자. 제주도 겨울 오름으로 용눈이오름, 새별오름 등이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도 렌트카 완전자차 가격 렌터카 반납대여  

제주렌트카할인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제주렌트카카시트까지 대여 가능하다. 제주도 2박3일·3박4일·3박5일여행 및 4박5일 등 단기여행 코스일수록 제주도 렌터카 대여는 필수다. 운전자는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 제주도 렌트카 기준에 따른 렌터카주의사항을 숙지한다. 제주렌트카 이용 나이는 만21세 이상이며 운전경력 1년 이상이다. 렌트카 사고에 대비해 렌트카 렌탈 종류를 알아보자. 일반자차는 수리비전액과 휴차보상료를 전부 부담하는 미가입 경우와 달리 면책금 일부와 휴차보상료를 렌트카 업체에서 부담한다. 제주렌트카완전자차는 자동차 사고 전체 금액을 렌터카 업체가 책임지므로 가격이 가장 비싸다. 렌터카 비용, 취소 수수료를 미리 확인해 인터넷예약이나 현장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새벽 혹은 아침 비행기인라면 제주도 렌트카 새벽반납이 가능한 곳을 알아야 한다. 차종과 대여일시, 반납일을 확인하고 인수장소와 반납장소를 선택한다. 차량 상태 확인은 필수며 주유량 체크하고 자동차 상태사진을 미리 남기는 것이 좋다. 전기차를 이용하는 경우 충전방법과 제주도 전기차충전소 위치를 미리 봐둘 것을 권장한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에서 장기여행을 즐기려면 제주 신차장기 렌트카 이용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도 가볼만한곳과 렌트카 드라이브코스 추천

12월 크리스마스(성탄절 공휴일)를 앞둔 제주도 축제는 제주시 '제주 라프 별빛축제'와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 '휴애리 동백축제' 등이 있다. 까멜리아힐에 마련된 제주도 동백정원 역시 방문하기 좋은 명소다.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추천으로 애월 해안도로와 제주 신창해안도로가 있다. 협재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이 유명하다. 월정리해수욕장과 김녕해수욕장을 방문해 셀프웨딩촬영과 인생샷을 남기는 여행자도 많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수족관과 성박물관, 제주 유리박물관 등 전시장이 즐비하며 쇠소깍, 비자림 등이 있다. 성산읍 가볼만한 곳은 제주도 섭지코지와 성산일출봉 일출이다. 겨울 서핑 명소도 있다. 강원도 양양만큼 서퍼와 서핑샵이 많은 제주도 중문 서핑 등을 추천한다. 제주공항 근처 제주시 볼거리로는 목마등대가 있는 이호테우해변과 제주 고등어회·딱새우회 맛집이 있는 제주 동문시장 등이 있다. 12월 제철인 제주도 감귤따기 체험은 제주도 각지 감귤농장에서 진행한다. 제주감귤타르트, 제주감귤초콜릿과 제쥬감귤쥬스 등 감귤체험 카페와 성산 귤체험은 제주 감귤 택배 주문이 가능하며 12월까지도 감귤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