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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고지식단] 크릴오일 효과 VS 코코넛오일 효능, 저탄수고지방식단 끝판왕은? 부작용 주의
등록일 : 2019-11-28 15:38 | 최종 승인 : 2019-11-28 15:38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저탄고지 식단이 인기다. 저탄고지 식단이란, 탄수화물과 당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지방 섭취를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저탄수고지방 식단은 최근 'MBC 스페셜-2019 지방의 누명'에서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당을 태우는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 몸으로 전환된 '키토시스' 상태로 도달하는 데 목적을 둔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에 효과적이다. 이에 저탄고지식단 끝판왕 크릴오일 효과와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을 알아봤다. 또 방탄커피 레시피인 코코넛오일 효능·부작용도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부작용

'남극해의 선물', '붉은빛의 신비'라고도 하는 크릴오일 효과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효능이 풍부해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및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붉은 오메가3'로 불리는 이유인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에 좋은 식품이자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크릴오일의 효능은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은 친수성과 소수성 모두 가진 크릴오일 인지질 형태로 이뤄져 있어 크릴오일 추천제품을 고를 때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을 따져 선택해야 한다.

크릴오일 복용시간 공복섭취는 속 쓰림 원인과 같은 크릴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에 추천 크릴오일 복용시간인 저녁 식후 30분에 먹는 것이 좋다. 또 크릴오일 과다 복용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나 혈액 응고 장애, 두통,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구토, 두드러기 등 크릴오일 알레르기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 먹는 법은 크릴오일 효능이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뛰어나 크릴오일 해독주스 만들기로 먹을 수 있다. 크릴오일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우유 500㎖에 브로콜리 데치기로 데친 브로콜리를 넣고 크릴오일 1/2T을 넣어 갈아주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코코넛오일 효능-부작용

대표적인 저탄고지 레시피 방탄커피 효능은 고지방인 버터가 들어갔음에도 내장·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다. 코코넛오일 먹는 법인 방탄커피 레시피는 커피 37g을 간 뒤 물 237㎖로 커피를 내려 무염 버터 1큰술과 MCT오일(코코넛오일) 1큰술을 섞어주면 된다. 방탄커피 재료인 코코넛오일 효능은 알츠하이머 치매 초기증상에 효과가 뛰어나 뇌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는 LDL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HDL 좋은 클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질환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피부에 좋은 음식 코코넛오일 사용법은 피부에 국소적으로 마사지해 지방에 축적된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다. 아울러 코코넛오일 사용법은 누런 이빨을 희게 만드는 셀프 치아미백제로 만들 수도 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코코넛오일 효능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도 꼽히지만, 개인 체질과 특성에 따라, 또 코코넛오일 과다 섭취 시 두통 원인이나 현기증, 구토 증상 등 코코넛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MBC 스페셜-2019 지방의 누명'에 소개된 저탄고지 실험 참가자들은 구토와 어지러움증 등 저탄고지 부작용을 호소했는데, '키토 플루'라고도 하는 저탄수 고지방 부작용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나 구토, 입냄새(구취) 원인, 어지러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저탄고지 부작용이 생겼을 때는 소금과 물, 채소 섭취량을 늘려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