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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요리만이 답일까? 10kg 감량!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배달도 '인기'
2주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도 주목받아
등록일 : 2019-11-25 13:35 | 최종 승인 : 2019-11-25 13:35
양윤정
▲도시락의 종류는 다양하다.(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양윤정] 다이어트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은 기본 중의 기본. 이중 우리는 '먹는 것'에 특히 더 신경을 쓴다. 다이어트 효능이 있다는 각종 건강식품들의 힘을 빌리기도 하며 칼로리를 하나하나 따져가며 먹는 량을 줄이기도 한다. 때로는 도시락도 필요하다. 회사에서 먹는 식사가 다이어트와 거리가 먼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도시락, 어떦게 만들어야 할까. 연예인들의 비법을 살펴보자. 

'핑거루트'로 30kg 감량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한 뮤지컬배우 홍지민의 도시락은 '찌는 것'이 포인트다. 홍지민은 알배추, 도토리묵, 일주일 숙성 장아찌 등을 다이어트 도시락 매뉴로 추천했다. 달걀은 달걀 흰자와 불리해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돌린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각종 채소를 쪄서 만든 홍지민의 다이어트 도시락 칼로리는 400kcal라고 한다.   

SBS 좋은 아침에 소개된 11kg 감량 이은하의 건강 도시락은 무지방 요구르트, 샐러드, 단백질 전, 볶은 아스파라거스, 데친 양배추, 발사믹 식초, 캔털루프 멜론이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을 높여준다. 아스파라거스는 안티 셀룰라이트 음식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관 건강에 좋다. 단백질 전은 닭 가슴살과 버섯, 파프리카, 두부를 갈아서 만들었다. 발사믹 식초는 다른 반찬들이 밍밍하다고 느껴졌을 때 사용한다. 식초는 염증을 억제하는 유익균을 높여준다. 색과 향이 독특한 캔털루프 멜론 또한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적이다.  

▲영양소 균형에 맞게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사진=ⒸGettyImagesBank)

이외 연예인 다이어트로 수지는 아침 닭가슴살, 저지방 우유, 고구마 1개, 점심 고구마 2개, 저녁 단백질 쉐이크를 먹었다고 하며 아이유는 아침 사과 1개, 점심 고구마 2개, 저녁 단백질 쉐이크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은 영양 불균형을 부를 수 있어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다.  

사실 다이어트 도시락은 딱 정해진 것이 없다.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 방법에 맞게 자신에게 맞는 반찬들로 구성해야 한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한다면 방탄커피와 같은 저 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구성해야 하며 혈당 지수를 고려한다면 gi지수 낮은 음식으로 구성해야 한다. 도시락을 직접 싸기 번거로운 사람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