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충북 재청주 괴산군민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열려
4.5대 역임 곽용희 회장 이임, 6대 장영호 회장 취임
등록일 : 2019-11-23 00:02 | 최종 승인 : 2019-11-23 00:49
이훈균
▲사진=  재 청주 괴산군민회 정기총회에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내외경제 TV/중부= 이훈균 기자

[내외경제=이훈균] [내외경제 TV/중부= 이훈균 기자] 충북 사)재청괴산군민회(회장 장영호)는 22일 오후 청주시 엠컨벤션 워딩홀 1층에서 정기총회 및 5,6대 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괴산군의회 신동운 의장과 군의원들, 장선배 충북도의장, 장재영 괴산문화원장, 김정구 재경동문회장, 김수갑 충북대총장, 김태종 충북농협 본부장, 이옥규 도의원, 최현호 자유한국당 서원구 당협위원장, 김양희 자유한국당 청주 흥덕구 당협위원장, 맹경재 충북도 경제통상국장, 성낙현 충북도자활협회장을 비롯한 재청군민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총회는 제1부 개회사, 사업실적, 결산보고 및 승인 및 감사보고를 했다. 이어 제2부에서는 2019년 정기총회를 열고 재청괴산군민회 홍보영상물 시청, 괴산군정 설명, 개최사, 국민의례, 연혁 및 경과보고, 내빈소개, 시상, 이임사, 군민회기 전달, 공로패와 꽃다발 전달, 취임사, 축사, 괴산군 홍보대사 위촉장 전달, 케잌 전달 및 건배 순으로 진행되었다. 

총회에서는 5대 곽용희 회장이 이임하고, 신임 6대 장영호 신임 회장을 승인했다. 

특히, 이날 효부효자와 장학생 시상을 하고, 괴산군 발전에 기여한 이들에게 ▲회장표창은 홍경운, 이인광, 이동준, 최용순, 이혜정, 이상훈 씨에게 ▲군수표창은 곽용희 4~5대 회장, 이은명 자문위원, 강영식 사무총장에게 각각 수여했다. 

곽용희 이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4년 동안 의욕과 뜨거운 열정 및 군민들과 하나가 되어 괴산군 지역사회 봉사활동, 고추축제와 청주에서 열리는 괴산군 농특산품 한마당 등 각종 행사 참여 및 군민 화합을 위해 달려왔다"며 "신임 장영호 회장이 행복과 정이 넘치는 군민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장영호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곽용희 회장은 청주에 살고 있는 재청 괴산군민의 단합을 이룩하고 물러나게 됐다"고 감사를 표했다.  

▲사진= 재청주 괴산군민회 4,5대 회장인 곽용희 회장이(사진왼쪽) 이임식을 6대 신임 장영호 회장이 취임식후 포즈를 취했다. ⓒ 내외경제 TV/중부= 이훈균 기자



이어 장 회장은 "청주 85만 군중 속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괴산군민 모두가 서로 함께 손에 손잡고 서로 상생하며 즐기며 오랫동안 함께 가는 괴산군민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축사에서 "2019재청괴산군민회 정기총회를 축하드리며,괴산인의 긍지를 가지고 고향사랑과 괴산발전을 위해 각지에서 적극 성원해 주는 재청군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진= 재청주 괴산군민회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이차영 괴산군수. ⓒ 내외경제 TV/중부=이훈균  기자

이어 신동운 의장, 장선배 도의장, 장재영 괴산문화원장, 김정구 재경군민회장, 김수갑 충북대 총장, 김태종 충북농협 본부장, 이옥규 도의원 순으로 간단한 축사를 했다. 

총회 이후에는 참석한 회원들의 친목도모 및 읍.면 신청자와 재능 기부자들의 흥이 달뜨는 화합한마당으로 이어졌다. 

(동영상) 이차영 괴산군수 '아파트 ' 열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