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레드비트 효능 살려 '사과+비트+당근' ABC주스 만드는 법은? 레드비트 부작용 없이 먹는법도
등록일 : 2019-11-22 14:56 | 최종 승인 : 2019-11-22 14:56
박희연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내외경제=박희연] 무는 가을이 맛있다. '빨간 무'로 불리는 레드비트도 마찬가지다. 11월 제철 음식 레드비트 효능을 살린 ABC주스의 인기는 특히 더 뜨겁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기적의 주스'로 불리는 ABC주스를 소개해 화제가 됐다.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 해결 직빵인 ABC주스 효능은 레드비트 효능이 풍부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레드비트 효능과 레드비트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레드비트 먹는 법인 ABC주스 만드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드비트 효능-부작용

'땅속의 붉은 에너지', '붉은 보석'으로 불리는 비트주스 효능은 독소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며 해독주스 및 디톡스 다이어트 주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레드비트즙 효능은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인 ABC주스 만들기 재료 중 하나로 유명하다. 또 레드비트의 효능은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히며, 혈관에 좋은 음식이어서 고혈압 초기증상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비트는 식이섬유·섬유질 많은 음식이라 생으로 즙을 만들어 먹으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다만 비트에는 미량의 독성이 들어있어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명현현상 등 비트즙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어린이가 과다 섭취할 경우 신장 결석 증상 등의 레드비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어 평소 추위를 잘 타거나 소화 기능이 약하다면 비트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레드비트를 피하는 편이 좋다.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ABC주스 만들기

레드비트 먹는 법은 레드비트 샐러드, 레드비트 물김치, 레드비트주스 등 다양한 레드비트 요리가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화제가 된 ABC주스 만들기는 사과(Apple)와 비트(Beet), 당근(Carrot)을 ABC주스 비율인 1:1/3:1에 맞춰 넣고, 물 200㎖와 함께 믹서기로 갈아 만들면 된다. ABC주스를 만들 때는 사과를 껍질째 갈고, 착즙기가 아닌 믹서기로 갈아 건더기까지 씹어 먹는 것이 좋다. ABC주스 먹는 법은 매일 아침 공복에 500㎖로 한 잔씩 섭취한다.

한편,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이 ABC주스를 마실 때는 하루에 조금씩 나눠 마신 후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또 설사 증상이 있을 때는 비트와 당근을 데쳐서 갈아 먹는 것이 좋다. ABC주스를 처음 먹을 때는 소량씩 천천히 나눠 마시다가 점차 양을 늘려가야 한다. 더불어 ABC주스 섭취 후 배설한 붉은 대소변은 ABC주스 부작용이 아닌 적뇨 현상이니 안심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