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손가락 마디 통증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은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소개
등록일 : 2019-11-21 14:28 | 최종 승인 : 2019-11-21 14:28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가 인기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손가락 마디 통증이 느껴지는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이나 여성 갱년기 증상인 무릎·어깨 통증을 완화해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류마티스 증상·치료

손가락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은 손과 손목에 생기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손가락 관절염 증상은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은 후 발병하기 쉽다. 류마티스관절염 원인은 유전적 소인이나 세균·바이러스 감염으로 생긴다.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증상은 피로감이나 식욕 부진, 전신 쇠약감 등이 나타나며, 아침에 일어났을 때 관절이 뻣뻣해져 움직이기 힘들다가 시간이 한참 지나서야 풀린다. 이후 염증은 전신으로 침범해 여러 다른 장기에 이상을 유발할 수 있다.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는 류마티스관절염약인 비스테로이드 항염제와 저용량 스테로이드로 염증을 완화할 수 있다. 또 손가락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이 약해졌을 때는 관절을 쉬면서 염증 회복을 기다리고, 염증이 가라앉으면 근력을 강화하는 류마티스관절염 운동을 시행하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효능·부작용·복용방법

무릎 관절에 좋은 영양제 보스웰리아는 인도 동부 고산지대와 북아프리카에 자라는 유향나무 수액을 말려 만든 약재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얼굴·다리 붓기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또 보스웰리아 분말가루 효능은 독소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기관지염·협심통 증상을 낫게 한다. 이어 보스웰리아 효능은 상처 빨리 낫는 법에 효과적이다. 단, 보스웰리아 과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피부 오돌토돌 발진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허브 알레르기가 있다면 구역질, 설사, 복통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더불어 임산부와 수유부도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복용방법은 보스웰리아차, 보스웰리아분말, 보스웰리아가루, 보스웰리아캡슐, 보스웰리아환 등이 있다. 보스웰리아분말 먹는 방법은 하루 정량 4g을 물이나 음료에 섞어 먹는다. 또 보스웰리아환 먹는 법은 아침, 저녁으로 15~20알씩 물과 함께 복용한다. 보스웰리아원물은 물과 함께 끓여 보스웰리아차로 만든 후 하루 5잔 이내로 마신다. 보스웰리아 찜질 파스 또는 보스웰리아 연고로 무릎·어깨·손가락 마디 통증을 완화할 수도 있다. 보스웰리아 찜질 파스 만드는 법은 수분크림과 보스웰리아가루, 생강가루를 1:1:1/2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운 뒤 통증 부위에 바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