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아보카도 오일, 크릴오일 공통점 내장지방 빼는 '오메가3' 효능 담았다? 부작용과 섭취방법 추천
등록일 : 2019-11-18 16:57 | 최종 승인 : 2019-11-18 16:5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최근 '아내의 맛' 혜박(본명:박혜림, 나이 35세)이 부지런한 운동으로 다져진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 혜박 다이어트 식단은 아사이 베리와 우유를 섞은 아사이볼로 알려졌지만, '멜로가체질' 안재홍과 개그우먼 곽현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이 먹었다는 아보카도 오일로 다이어트를 했다. 올리브유와 아마씨 오일처럼 식물성 기름으로 알려진 아보카도 오일은 지방이 많은 고칼로리 아보카도 추출물이다. 불포화지방산(오메가3·6·9)이 60% 이상이다. 아보카도 효능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최근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 받는 크릴오일 역시 오메가3를 포함한, 오메가6와 오메가9을 함유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오일 효능·칼로리 및 부작용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187kcal다. 아보카도 1개 칼로리는 중량 계산한다. 아보카도 원산지는 멕시코 등 열대지방으로 멕시코 음식(멕시칸푸드) 부리또, 타코, 과카몰리 만드는법으로 사용한다. 아보카도는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잘 알려졌다. 칼륨 많은 음식으로 나트륨 배출과 이뇨작용을 도와 얼굴·다리 붓기빼는법으로 효과적이다. 아보카도는 뼈에 좋은 음식으로 골다공증 증상 예방과 오메가3지방산을 함유 염증에 좋은 식품이다. 식후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복용하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아보카도 올레산 성분이 다이어트 효과를 내며 엽산 많은 음식 아보카도가 루테인, 지아잔틴 등 눈에 좋은 음식이다. 아보카도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착상에 좋은 음식으로 산모에게 좋은 음식으로 산부인과에서 추천한다. 다만, 아보카도 부작용으로 당뇨환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인 1일 2개 이하로 먹으며 주치의 상담 후 아보카도 섭취를 결정한다. 아보카도 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2스푼이다. 아보카도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과다복용, 과다섭취는 금물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노화방지 고혈압에 좋은 음식  

크릴새우를 오일로 압착한 추출물을 뜻한다. 크릴새우 오일 건강기능식품은 아스타잔틴과 인지질을 함유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예방 식단으로 좋으며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인기를 끈다.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복부비만 예방을 돕는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유해산소 배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인다. DHA와 EPA를 함유, 뇌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 효과는 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 환자 식단으로 추천하는 후기가 많다. 동안미모 팽현숙의 다이어트 및 피부관리비법은 크릴오일 효능에 있다. 크릴오일은 지방간 제거에 도움을 줘 간수치를 정상으로 돌리는 데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새우 오일·아보카도 복용법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코코넛 오일처럼 염증성 여드름과 좁쌀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완화에 좋아 아보카도 화장품이나 아보카도 비누 등이 출시됐다. 아보카도오일 마사지도 피부트러블 개선과 민감성 피부건조증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열매 과육으로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만들어 나쵸칩이나 식빵 토스트 만들기 해도 맛있다. 아보카도 오일 마사지의 경우 피부타입에 맞지 않다면 여드름 등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한편, 식용류 추천 종류로 알려진 카놀라유 부작용 포도씨유 부작용 올리브유 부작용은 지방이 많아 과다섭취하면 잦은 설사나 장염 증상,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로 요리하는 경우 채소 볶음 재료 토마토와 궁합이 좋아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다.  

크릴오일은 빈속, 공복에 먹으면 입냄새 유발, 설사,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크릴오일 부작용인 갑각류 알레르기 환자주의, 과다섭취를 피한다. 크릴오일 1일 권장량은 2000mg이며 좋은 크릴오일 고르는법은 NCS, GRAS, 식약청인증은 물론 크릴오일 산패안전성과 선상가공, 유통기한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