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동백꽃 필 무렵' 필구 성인인증? 정가람 '녹두전' 장동윤보다 먼저 김소현 만나 마지막회 결말-몇부작-OST
등록일 : 2019-11-15 14:52 | 최종 승인 : 2019-11-15 14:52
정혜영
▲(사진출처=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예고편)

[내외경제=정혜영]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정체가 흥식이 아닌 흥식이 아버지로 밝혀진 가운데, 공효진 강하늘 이별장면이 높은 시청률 순위를 유지했다. '동백꽃필 무렵' 마지막회를 앞둔 가운데 동백이 아들 필구가 성인이 되어 나타났다. 어른 필구역의 정가람 나레이션으로 '동백꽃 필 무렵' 재방송과 다시보기, 예고편 조회수가 늘고 있다. '동백꽃필 무렵' 손담비(향미) 죽음을 목격한 했다는 염혜란(홍자영)의 말이 오정세(노규태)를 살렸다. 강하늘(황용식)은 동백이 엄마와 옹산 옹벤저스의 힘을 입어 범인 까불이를 검거했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어른 필구 배우 정가람 나이 

'오디션', '언플러그드보이' 등으로 90년대 순정만화책 시장을 장악한 천계영 작가 웹툰 원작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좋알람)'에서 둘은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드라마 제작화되면서 등장인물 캐스팅으로 아역배우 출신 김소현(조조)과 정가람(이혜영)이 캐스팅 됐다. 친구 송강(선오)를 위해 사랑을 양보하는 순애보 연기를 펼쳤다.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제작 확정으로김시은(육조), 천덕구, 이재응 등 인물관계도와 결말이 눈길을 끈다. 김소현 정가람 나이 차이는 각 21세, 27세로 알려졌다. 정가람 키 183cm, 동백이 아들은 훈훈한 '동백꽃 필 무렵' 어른 필구로 자라줬다. 정가람은 과거 '기묘한가족' 쫑비로 채식주의 좀비 연기까지 소화했다. '녹두전' 장동윤 김소현 케미 이전에 두 사람의 애달픈 러브스토리가 있었다. 

'동백꽃 필 무렵'-마지막회-촬영지-몇부작   

'동백꽃 필 무렵'은 김유정 소설 책이 있지만, 드라마 줄거리와 다르며 원작이 아니다. 동백꽃 필 무렵 작가 임상춘은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의 '쌈마이웨이' 극본을 썼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옹산마을 배경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다. 강하늘은 옹산 촌므파탈로 명대사와 매력을 흘렸다. '동백꽃 필 무렵'은 지난 10월 31일 결방 이후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이냐는 문의가 쇄도한다. 당초 32부작으로 편성표에 이름을 올렸지만, 8회 연장된 40부작이라는 논란이 있었다. 애초 '동백꽃필 무렵' 마지막회는 40회였다는 입장과 함께 스포츠 중계 등 특별한 결방이 발생하지 않는 한 오는 21일 방영 예정이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손담비 죽음 범인, 까불이는 흥식이 아빠로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는 향미 역할을 소화하며 그야말로 계를 탔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나이, 본명(극중 최고운), 죽음을 비롯해 향미 코펜하겐에 1억을 보내는 이유와 향미 트렌스젠더설 등 향미 죽음에 관한 커뮤니티와 동백꽃 갤러리 글이 쇄도한 바 있다. 범인 까불이 정체로 거론되는 흥식이(이규성), 흥식이 아빠의 섬뜩한 연기도 한몫했다. 동백꽃 필 무렵 필구 아빠 김지석(강종렬)과 이혼한 전부인 지이수(제시카)도 열연했다. 특히 박찬숙 역을 맡은 김선영(준기엄마)와 떡집주인 김미화(김재영)배우가 감초 역할을 하고 동백이 엄마 정숙 역의 이정은은 업그레이드된 치매 환자를 연기했다. 강하늘 엄마 고두심부터 영심이, 변소장까지 다양한 인물관계도가 펼쳐진다.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X강하늘 나이 차이, 패션  

'동백꽃필' 무렵 실제 공효진 강하늘 나이 차이는 10살 연상연하 커플이다. 공효진 실제 나이는 올해 40세다. 한편, '동백꽃필 무렵' 공효진 패션(귀걸이, 가방 등)과 함께 손담비 트레이닝 패션에 더 관심이 가는 패피도 있다. 드라마퀸 동백이 공효진 머리, 패션이 인기를 끈다. 극중 술집 까멜리아를 운영하는 동백은 원피스에 앞치마를 자주 매고 등장한다. 공효진 멜빵바지부터, 점프수트, 가방과 신발까지 옹산 패셔니스타로 활약했다. 공효진 레드원피스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미쳤어', '토요일밤에' 노래를 부르던 '동백꽃 필 무렵' 향미 패션은 트레이닝 패션에 뿌염(뿌리염색)이 안된 머리로 디테일을 살리고 가디건을 걸쳐 입었다. 사전녹화를 마친 '동백꽃 필 무렵' 포상휴가는 강원도 MT로 대체됐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OST-후속    

'동백꽃 필 무렵' OST는 가수 존박이 부른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등이 있다. 모트&용주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 '꽃처럼 예쁜그대'에 이어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의 '괜찮나요'가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최근 헤이즈 '운명이 내게 말해요', 가은 'I'll Be With You' 음원도 공개됐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 드라마는 영화 '기생충'으로 뛰어난 연기를 펼친 조여정과 김강우, 오나라, 김수미가 출연하는 '99억의 여자'다. 한편, '동백꽃필 무렵' 황용식 인기만큼이나 10대 20대 시청률이 높은 웹툰 원작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혜윤(은단오 역)X로운(하루)X이재욱(백경) 키 차이는 여성팬의 맘을 설레게 하고 있다. '어하루' 후속 작품은 구혜선과 이혼 불화 논란에 휩싸인 배우 안재현 주연의 '하자있는 인간들'이다. 배우 오연서와 안재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1월 말 첫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