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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김치 만드는법] 맛좋은 새싹보리겉절이, 묵무침으로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효과까지
등록일 : 2019-11-14 15:40 | 최종 승인 : 2019-11-14 15:40
정혜영
▲홈쇼핑 새싹보리 등 새싹보리분말 파는곳이 많아졌다(사진출처=MBN '천기누설')

[내외경제=정혜영] 새싹귀리, 브로콜리새싹분말처럼 초록 색깔을 띠는 새싹보리분말 효능이 눈길을 모은다. 새싹보리 원산지는 국내산 제주새싹보리 등이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씨앗만 있으면 새싹보리키우는법이 가능해 가정에서 식용 식물로 새싹보리 어린 보리싹을 쌈밥 재료나 쌈채소로 활용할 수 있다. 보리새싹가루는 새싹보리를 가루로 압착해 만든다.  

 

▲(사진출처=MBN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보리새싹은 포도당 배출을 돕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새싹보리 사포나린 성분은 과음이나 칼로리높은 음식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지방간에 좋은 성분으로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다. 비알콜성 지방간에 비해 알콜성 지방간 치료법으로 효과적이다. 보리새싹 효능은 클로로필과 새싹보리 엽록소를 함유, 항산화 작용으로 몸속 나쁜 활성산소를 배출해 독소제거 및 노폐물과 나트륨 제거에 효과적이다. 모낭염 치료와 여드름없애는법 등 염증에 좋은 식품이다. 헤모글로빈과 비슷한 구조로 빈혈없애는법과 두통 치료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의 효능으로 루테올린, 가바 성분 역시 항암 효과를 낸다. 새싹보리분말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 음식 추천으로 알려진 고구마 섬유질의 20배를 함유했다. 레몬 비타민C의 2.3배며 보리싹에는 우유 4.6배에 달하는 칼슘이 함유됐다. 새싹보리즙 효능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새싹보리는 혈압수치를 낮추고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요리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법(사진출처=MBN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분말 복용법, 새싹보리겉절이 레시피 

새싹보리 복용시간은 크릴오일과 마찬가지로 저녁시간이 좋다. 식사중 혹은 식후 새싹보리즙을 복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새싹보리밥은 쌀씻는법에 새싹보리 가루를 반큰술 넣어 새싹보리 밥 짓기하는 초간단 레시피다.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새싹보리밥이 완성된다. MBN '천기누설'에서는 2019 김장시기, 김장철을 맞아 새싹보리분말을 이용한 새싹보리김치 담그는법을 소개했다. 새싹보리는 파프리카 궁합이 좋다. 최근 바나나파프리카 등 새싹보리 철분 흡수를 높일 수 있는 비타민C가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혈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 새싹보리겉절이는 당근, 얼갈이배추, 오이 등 각종 김치 재료와 새싹보리가루를 넣은 양념장을 넣어 만든다. 

MBN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 도토리묵 만드는법 

간영양제 효과, 새싹보리묵무침 만들기는 도토리가루 만드는 법으로 미리 도토리묵을 준비한다. 당뇨에 좋은 음식인 도토리묵으로 묵사발만들기, 도토리묵 무침 요리가 가능하다. 

1. 새싹보리묵무침 양념장 레시피는 고춧가루, 매실청, 진간장, 올리고당, 간마늘, 참기름이다. 
2. 매콤새콤한 양념장에 새싹보리가루를 투하한다. 
3. 도토리묵 쑤는법으로 먹기 좋게 썬다. 
4. 오이, 양파, 새싹보리분말을 섞어 도토리묵 양념장 재료를 섞는다. 
5. 도토리묵과 곁들인 새싹보리분말 요리 레시피가 완성된다. 
6. 도토리 타닌 성분에 의한 떫은 맛을 새싹보리 맛이 잡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