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동백꽃 필 무렵' 고학력자 염혜란, 까불이 정체 결정적 증언! 오늘 축구 중계 시청률 과연?
등록일 : 2019-11-14 10:43 | 최종 승인 : 2019-11-14 10:43
정혜영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내외경제=정혜영]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정체가 조만간 결판이 날 작정이다. 13일 동백꽃필무렵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에 이어 20%를 돌파하며 향미 죽음의 범인인 까불이로 조사받는 노규태를 위해 홍자영, 동백이 엄마 조정숙이 결정적인 증언을 내놓았다. 손담비(향미 역) 죽음을 목격한 것 같다는 엄혜란의 말이 단서가 될 예정이다. 2020 수능일인 14일 밤 편성표에 따르면 '2022 카타르월드컵 예선전 4차' 경기가 예정됐다. 대한민국 축구팀 일정으로 해외축구갤러리에 이름이 오르내리는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등이 선발 멤버가 될지 주목받는 가운데 '동백꽃 필 무렵' 시청률 추이 역시 이목을 끈다. 사전녹화를 마친 '동백꽃 필 무렵' 포상휴가는 강원도 MT로 대체됐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동백)♥강하늘(황용식) 나이 차이 

황용식 "니가 먼저 했다" 명대사에 강하늘 인기가 날로 치솟는다. 동백꽃 필무렵은 까멜리아 공효진&손담비 패션부터 까불이 정체까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에 빛나는 로맨스릴러 장르다. 본방을 물론 재방송, 다시보기까지 사수하는 팬들로 넘쳐난다. '동백꽃필' 무렵 실제 공효진 강하늘 나이 차이는 10살 연상연하 커플이다. 한편, '동백꽃필 무렵' 공효진 패션(귀걸이, 가방 등)과 함께 손담비 트레이닝 패션에 더 관심이 가는 패피도 있다. 드라마퀸 동백이 공효진 머리, 패션이 인기를 끈다. 극중 술집 까멜리아를 운영하는 동백은 원피스에 앞치마를 자주 매고 등장한다. 공효진 멜빵바지부터, 점프수트, 가방과 신발까지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뽐냈다. 공효진 레드원피스는 가격문의도 많았다.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 패션은 트레이닝 패션이다. 뿌염(뿌리염색)이 안된 머리로 디테일을 살리고 가디건을 걸쳐 입었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 죽인 까불이 잡아라 

극중 눈길을 끄는 역할이 바로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 향미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나이, 본명(최고운), 죽음을 비롯해 향미 코펜하겐 1억을 보내는 이유와 향미 트렌스젠더설, 향미 죽음에 관한 커뮤니티와 동백꽃 갤러리 글이 활발하다. 까불이 정체로 거론되는 흥식이(이규성), 흥식이 아빠의 섬뜩한 연기도 뛰어나다. 동백꽃 필 무렵 필구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는 김지석(강종렬)의 전부인 지이수(제시카) 역시 의미심장한 대사를 한 바 있다. 여기에 박찬숙 역을 맡은 김선영(준기엄마)와 떡집주인 김미화(김재영)배우가 감초 역할을 하며 극의 전개를 심심찮게 한다. 동백엄마 정숙 역의 이정은은 업그레이드된 치매 환자를 연기했다. 등장인물은 강하늘 엄마인 고두심부터 공효진 동백이 아들 필구까지 다양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가 펼쳐진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마지막회-촬영지-몇부작  

'동백꽃 필 무렵'은 동일한 제목 책이 있지만,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내용과 다르며 원작은 아니다. 동백꽃 필 무렵 작가 임상춘은 지난 2017년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의 '쌈마이웨이' 극본을 썼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옹산마을 배경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다.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지난 10월 31일 결방 소식이 들렸지만, 본방송을 방영했다.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이냐는 문의가 쇄도한다. 당초 32부작으로 편성표에 이름을 올렸지만, 8회 연장된 40부작이라는 논란이 있었다. 애초 '동백꽃필 무렵' 마지막회는 40회였다는 입장과 함께 스포츠 중계 등 특별한 결방이 발생하지 않는 한 오는 21일 방영 예정이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OST-후속   

'동백꽃 필 무렵' OST에 대한 관심도 커진다. 가수 존박이 부른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등이 있다. 모트&용주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 '꽃처럼 예쁜그대'에 이어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의 '괜찮나요'가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이어 최근 헤이즈 '운명이 내게 말해요', 가은 'I'll Be With You' 음원이 공개됐다. "사망추정시간 22시부터 23시경"이라는 말을 남긴 황용식, 향미를 죽인 '동백꽃필 무렵' 까불이 정체가 이번주 밝혀질지 더욱 궁금해진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은 조여정, 김강우 주연, 오나라, 김수미가 출연하는 '99억의 여자'다. 한편, '동백꽃필 무렵' 황용식 인기만큼이나 10대 20대 시청률이 높은 웹툰 원작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혜윤(은단오 역)X로운(하루)X이재욱(백경) 키 차이는 여성팬의 맘을 설레게 하고 있다. '어하루' 후속 작품은 구혜선과 이혼 불화 논란에 휩싸인 배우 안재현 주연의 '하자있는 인간들'이다. 배우 오연서와 안재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1월 말 첫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