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기의 '소상공인·중소벤처' 혁신성장에 '손' 잡은 소진공-중진공 …업무협약 체결
경영 정상화 위해 교육과 컨설팅 집중적 지원 계획
등록일 : 2019-11-11 14:01 | 최종 승인 : 2019-11-11 14:02
이채현
▲사진=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左)과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右)  [제공/연합뉴스DB]

[내외경제=이채현]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교육과 컨설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위한  '소상공인·중소벤처기업의 공정경제 및 혁신성장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이 열렸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이 11일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역량 강화를 목표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 지역 현안에 대한 공동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나아가 위기의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교육과 컨설팅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인번 협약에는 이외에도 ▲ 협동조합·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협업 인프라 구축과 공동사업 추진 ▲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실시와 온누리상품권 구입 장려 ▲ 금융· 일자리 등 정책지원 협력 강화 ▲ 소상공인·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과 온라인 수출 지원 등 내용이 담겼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이 중소벤처기업으로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도 "소상공인·중소벤처기업이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공정경제 생태계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