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시서스가루' 색깔 새싹보리와 달리 '갈색'인 이유? 살 안빠지는 이유 호르몬다이어트 효능·부작용
등록일 : 2019-11-11 10:33 | 최종 승인 : 2019-11-11 10:33
정혜영
▲새싹보리, 새싹귀리분말은 녹색을 띤다(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시서스는 녹색 식용식물로 알려졌다. 반면, 시서스가루 색깔은 갈색이다. 새싹보리, 새싹귀리 등 체중감량 효능있는 가루다이어트 분말이 초록 색깔을 띠지만, 시서스는 시서스가루 만드는법, 과정 중 가공을 거쳐 갈변한다. 시서스 키우는법이 인기다.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 아라비이아와 아프리카 등 열대 지방으로 알려졌다. 인도산 시서스는 인도 의학고서에 3000년전부터 치료 식물이자 약효과 뛰어난 식용식물로 그 효과가 입증됐다. 시서스파는곳이 늘면서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호르몬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한 시서스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효능 

뚱보균으로 불리는 비만세균은 공복이나 빈속이 아녀도 습관성 과식을 부른다.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별명이 있는 시서스는 가루다이어트 식단이자 식탐과 스트레스성 폭식증 치료를 위해 쓴다. 특히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제거를 도와 효과적으로 뱃살빼는 법으로 알려졌다. 시서스 실험은 시서스 체지방 감량과 시서스다이어트 효과를 설명했다.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LDL로 이뤄진 체지방빼는법으로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복부비만 체형과 마른비만인 경우에도 허리둘레 줄이는법으로 도움된다. 시서스 성분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은 렙틴을 조절해 배고픔을 뇌로 전달하는 호르몬 조절을 돕는다. 따라서 가짜배고픔을 느끼지 않도록 도와 무작정 공복 유지하는 간헐적다이어트 방법보다 적절한 식이요법과 살빨리빼는법, 즉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 추출물이 인슐린고 혈당수치 조절로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웨딩다이어트나 피트니스대회, 머슬대회 등 단기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싶다면 시서스 가루 섭취도 하나의 방법이다. 물론 살빠지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야 몸무게가 빠진다. 

 

▲시서스가루색깔은 가공 중 변색돼 갈색이다(사진출처=SBS '좋은 아침')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 부작용은 시서스 식물 알레르기가 있거나 밀 성분, 계란, 우유, 콩 등 식품 알러지 환자인 경우 불은 발진이나 설사, 두드러기가 생길 수 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에 우려해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수유부는 산모와 태아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복용을 삼간다. 시서스 카페인 함량까지 체크해 불면증 등 수면장애를 주의한다.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 분말 가루는 홈쇼핑 등 파는곳이 많으니 시서스 순위에 연연하기 보다는 유기농 시서스 착즙 분말 제품을 구입하고 시서스 가루를 물이나 음료에 섞어 운동, 헬스 중 마신다. 또 다른 시서스 먹는방법은 시서스 알약인 시서스캡슐 복용, 시서스환, 시서스 과립 등 다양한 정제가 있다. 시서스티백으로 시서스차 끓이는법으로 마시거나 시서스잎차를 우려 먹기도 한다. 다이어트 시에는 샐러드만들기 재료나 요거트에 섞어 먹는다. 시서스가루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mg 용량을 반드시 지킨다. 시서스 복용은 1일 권장량 500mg~1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