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어하루 다시보기] 백경 '복수심'이 키운 김혜윤♥로운, 능소화 꽃말 뜻? '어하루' 웹툰 결말-몇부작-OST-후속
등록일 : 2019-11-07 15:07 | 최종 승인 : 2019-11-07 15:07
정혜영
▲(사진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내외경제=정혜영] 수목드라마 KBS2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강하늘의 옹산 촌 로맨스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를 압도적으로 기록하고 있지만, 10대 20대 여성의 맘을 설레게 하고 있는 실제 아이돌 그룹 SF9 로운(김석우)을 포함해 백경 역 이재욱 등 훤칠한 모델 핏 남주가 대거 출연하는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인기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시청률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인 공효진, 강하늘 주연의 '동백꽃 필 무렵'에 이어 '시크릿부티크'와 엎치락뒤치락하며 이어 드라마 시청률 4위는 걸스데이 혜리 주연의 '청일전자미쓰리'다. 

 

▲(사진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쩌다 발견한 하루(어하루) 다시보기 

지난 6일 어하루 이재욱(백경 역)은 이태리(진미채)에게 로운(하루) 존재를 캐물었지만, 끝내 진미채는 입을 열지 않았다.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예고편에서는 하루와 진미채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전개된다. 능소화 백경은 하루를 이용해 은단오와 의도적인 연을 맺었다. 하루는 단오 백경 재회를 막기 위해 스테이지를 벗어났지만 작가 설정값을 바꿀 수 없다. '어하루' 로운 은단오 키스신에 이어 셀러는 백허그 장면이 방송됐다. 백경은 외로움과 후회에 가슴아파했다. 능소화 꽃말은 명예, 그리움이다. 어하루 재방송 편성표 및 다시보기는 MBC와 MBC드라마넷에서 다시보기 가능하다. 어하루 예고, 어하루 메이킹 역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어하루 갤러리에서는 세 배우 소장짤, 남친짤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장인물-인물관계도 

본방을 통해 '어쩌다 발견한 하루' 로운 키는 190cm가 넘는다. '여우각시별' 로운은 드라마 데뷔 후 필모를 쌓고 '어하루' 하루(13번) 역으로 포텐이 터지면서 로운성격, 로운나이, 로운실물에 관한 후기 글이 인기를 모은다. 여기에 로운 가족과 집안에 대해 알려지면서 로운 금수저 키워드가 연관검색어에 올랐다. 김혜윤 로운은 키 30cm 차이로 설렘을 증폭시켰다. 어하루 김혜윤은 '스카이캐슬' 예서 역으로 혜나(배우 김보라)와 불꽃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과거 공유X김고은 '도깨비'에 출연해 김혜윤 과거사진도 덩달아 관심을 끌었다. 미간미남 어하루 이재욱은 '정식으로 선언한다'는 오글대사를 천연덕스럽게 연기했다. 올초 '검블유(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이다희와 나이 차이를 뛰어넘고 이재욱은 연기호흡을 맞춘 바 있다. 배우 이태리는 과거 '순풍산부인과' 미달이 친구 정배역을 맡은 바 있다. 여주다, 도화, 오남주 등 어쩌다 발견한 하루 줄거리에 걸맞는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이름이 눈길을 끈다. 어하루 세 남녀의 삼각관계 속에 어하루 백경 동생 백준현(배현성 배우)는 뭔가 아는 듯한 눈치를 보여 수상함을 감지했다. 

 

▲(사진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쩌다 발견한 7월' 웹툰 결말, 어하루 몇부작 

'어하루' 원작은 웹툰으로 가슴절절한 10대 러브스토리를 그린 줄거리다. 월화드라마 KBS2 '조선로코 녹두전' 장동윤X김소현 케미에 이어 녹두전 원작처럼 웹툰으로 시작한 또 하나의 드라마 '어하루' 김혜윤X로운 키 차이와 줄거리가 시청자의 마음을 들썩인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어하루)는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을 원작으로 한다. 어하루 웹툰 결말은 도화에 관한 후기가 많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드라마는 총 32부작으로 편성됐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웹툰 원작 결말과 드라마 줄거리 및 결말이 일치할지에 대한 관심이 커진다.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 단행본 출시요청이 쇄도한다. '어하루' 예고를 기다리다 지친 시청자는 어쩌다 발견한 7월 하루 정체, 진미채 정체와 도화 결말을 미리보기 위해 웹툰을 정주행하기도 한다.  

 

▲(사진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촬영지-후속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는 16일, 손디아(Sondia)의 '첫사랑'이 발매됐으며, 베리베리 민찬, 계현, 연호가 부른 '마이뷰티(My Beauty)', 에이프릴 '필링'이 유튜브 조회수 기록을 세우고 있다. 여기에 에피톤 프로젝트 자신의 곡 '첫사랑'을 재해석한 '첫사랑 Drama ver.'을 23일 발매할 예정이다. '어쩌다발견한 하루' 학교는 고등학교가 아닌 계명대며 촬영지는 정읍, 거제도 신선대, 동원대학교, 부산외대, 연세대 등으로 알려졌다. 어하루 후속은 안재현X오연서 '하자있는 인간들'이다. 11월 말 첫방송 1회 예정이다. '어하루' 마지막회와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