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샤인머스켓 먹는법 껍질? 씨앗? 청포도와 어떤 차이 있을까...샤인머스켓 효능과 칼로리
샤인머스켓 포도 인기↑
등록일 : 2019-11-07 09:38 | 최종 승인 : 2019-11-07 09:38
양윤정
▲샤인머스켓이 인기다.(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양윤정] 한 알 한 알 빼 먹는 재미가 있는 포도. 보통 검은빛이 도는 보라색 포도를 생각하지만 연녹색의 청포도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청포도 중에서도 '샤인머스켓'이 지금 한창 주목을 받고 있다. 샤인머스켓은 청포도의 일종으로 동그랗고 탱탱한 녹색 알갱이를 지녔다. 크기가 크다는 것을 제외하면 청포도와 별만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한 번 베어 먹어보면 차이를 확 느낄 수 있다. 샤인머스켓은 망고포도라고도 한다. 포도에는 떫은맛이 날 수 있는데, 샤인머스켓은 망고처럼 당도가 높아 신맛이나 떫은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먹는 법도 간단하다. 아무리 껍질이 몸에 좋다고 해도 포도 껍질은 거부감이 들기 마련이다. 식감도 좋지 않을뿐더러 텁텁하기 때문. 샤인머스켓은 일반 포도와는 달리 껍질이 얇아 그냥 먹어도 괜찮다. 속에 씨도 없다. 일일이 씨 뱉거나 딱딱한 씨앗을 씹어 먹지 않아도 된다. 이런 장점 때문에 샤인머스켓은 가격도 비싸다.   

▲샤인머스켓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달고 크기도 큰 샤인머스켓,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칼로리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다. 샤인머스켓 100g 칼로리는 54kcal, 1송이는 150kcal이라고 한다. 거봉 등 다른 포도 종류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포도는 보통 식후 디저트로 송이 채 두고 먹는 경우가 많으니 칼로리에 신경 쓰며 다이어트 중이라면 한 번에 한 송이 통째로 먹지 않도록 하자.   

샤인머스켓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일단 샤인머스켓에는 칼륨이 풍부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춘다. 유기산과 구연산도 함유돼 피로 물질 젖산을 연소, 면역력을 높이는 과일이다. 비타민도 역시 가득 들어있다. 비타민A를 비롯, B, C, D 등 다양한 비타민 종류로 피부 미용, 항산화, 피로 회복 등에 효과적이다. 껍질에는 레스케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이 성분은 항암 작용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