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어쩌다 발견한 하루 몇부작? 결말 성큼! 로운X혜윤 웹툰 대로? 인물관계도·촬영지 어디...시크릿 부티크 결방
어쩌다 발견한 하루 메이킹·예고 영상 제공
등록일 : 2019-11-06 16:42 | 최종 승인 : 2019-11-06 16:42
양윤정
▲(사진=Ⓒ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내외경제=양윤정]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결말을 향해 가고 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어쩌다 발견한 7월'이라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학원물로 한 여고생이 자신이 만화 캐릭터라는 것을 깨닫고 정해진 만화 스토리가 아닌, 자신만의 진정한 사랑을 찾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총 32부작 기획으로 지난주 20회를 방영했다. 하루 2회씩 진행돼 결방이 없는 이상 어쩌다 발견한 하루 마지막 회는 11월 21일 방영된다. 후속은 오연서, 안재현 주연의 '하자있는 인간들'이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원작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은 이미 완결이 났다.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원작과 설정에 다소 차이가 있다 하더라도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이 웹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만큼, 웹툰 결말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쩌다 발견한 7월 결말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롤로그부터 몇 회를 제외하곤 모두 결제 후 감상이 가능하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인물관계도(사진=Ⓒ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장인물,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세 주인공 김혜윤과 로운, 이재욱은 이 드라마로 첫 주연을 맡게 됐다. 시청률은 평균 3%, 자체 최고 시청률도 4.1%로 5%조차 되지 않지만 화제성이 여타 드라마보다 크다. 지난 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10월 5주차 드라마 TV 화제성에서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2위를 차지했다. 4주차에서는 동백꽃 필 무렵을 누르고 1위를 하기도 했다. 로운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3위를 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도 주목을 받았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는 총 5곡까지 발표됐으며 지난 주에는 GOTCHA!가 부른 '오늘은 꼭'이 공개됐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촬영지는 동원대학교, 계명대학교, 부산 외국어대학교 남산캠퍼스 등이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8시 55분, MBC에서 방영되며 재방송은 MBC, MBC 드라마넷에서 방송된다. 정확한 시간은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예고와 어쩌다 발견한 하루 메이킹은 네이버TV 어쩌다 발견한 하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SBS 시크릿부티크)

SBS 수목드라마 시크릿부티크는 또 결방이다. 프리미어12 중계로 오늘 6일 방영되지 않는다. 시크릿 부티크는 계속된 결방에 좀처럼 시청률을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은 5.8%이나 5%대의 시청률에서 4%대로 떨어졌다. 시크릿 부티크는 총 16부작 기획으로 마지막 방송까지 앞으로 5회를 남겨두고 있다. 원래 시크릿 부티크 후속으로 '굿 캐스팅'이 예정돼 있었으나 SBS는 겨울 시즌 수목드라마 휴식기를 선언, 시크릿 부티크가 끝나고 해당 시간대에선 수목 예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후속작이었던 굿 캐스팅은 내년 2020년 3월로 방영이 미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