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목·겨드랑이 '쥐젖' 원인, 임신초기증상 호르몬변화? 피부 비립종, 편평사마귀번짐 염려 없나
등록일 : 2019-11-01 15:41 | 최종 승인 : 2019-11-01 15:41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쥐젖, 뜻은 뭘까? 어미 쥐의 젖모양과 닮았다는 의미의 쥐젖은 다양한 크기로 생기는 연성섬유종이다. 피부쥐젖은 비립종이나 편평사마귀, 티눈 증상과 구분이 어려워 피부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쥐젖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초기증상 쥐젖 원인은 호르몬 변화에 의한 경우다. 쥐젖생기는 이유와 쥐젖 전염성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 원인과 쥐젖 전염 OX 

쥐젖 생기는 원인은 피부 섬유질이 과하게 자라면서 생기는 악성종양으로 임신중 쥐젖이 발생하기 쉽다. 이는 배가 불러오는 시기를 맞으며 갑작스런 몸무게 증가, 비만한 몸이 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 다갈·다뇨·다식 당뇨초기증상을 앓거나 당뇨 환자 역시 쥐젖이 생길 수 있다. 쥐젖은 눈가, 미간, 이마 비립종 혹은 사마귀처럼 물집이 튀어나온다. 쥐젖 전염성은 다행히 없다. 하지만, 여러부위에 발생해 미관상 보기좋지 않거나 쥐젖이 커지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혹은 다발성 쥐젖 번짐이 생길 수 있어 쥐젖 재발을 막기 위한 쥐젖 치료가 필요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 증상과 쥐젖 셀프제거? 

목 쥐젖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얼굴 쥐젖·유륜쥐젖·사타구니쥐젖 등 민감한 부위 쥐젖이 생길 수 있다. 임산부 겨드랑이 쥐젖 증상이 생겨 가려움이나 이물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가슴에 쥐젖이 생기는 경우에도 옷에 스쳐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쥐젖 모양은 비립종 편평사마귀와 흡사하지만, 사마귀 증상은 얼굴 사마귀나 다리편평사마귀, 발바닥사마귀, 물사마귀 등 다양한 형태와 위치에 생긴다. 쥐젖 셀프 제거를 위해 위험한 도구로 잘라버리는 것은 피부 출혈이나 세균감염을 유발하므로 삼간다. 쥐젖제거 민간요법으로 쥐젖 식초를 이용하기도한다. 특히 쥐젖에 사과식초가 많이 쓰인다. 몸을 가누기 불편한 임산부 쥐젖은 쥐젖 제거 크림을 사용하기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편평사마귀원인, 티눈 제거 약 

족저사마귀는 환부가 단단해지고 손바닥과 발바닥에 발생하는 흔한 경우다. 편평사마귀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증상으로 생길 수 있고 사마귀 색깔이 투명하다. 티눈은 같은 부위에 지속적인 압력이 티눈 발생 원인이다. 편평사마귀자연치료되는 경우도 있지만, 족저사마귀냉동치료 등 다양한 사마귀 치료법이 있으며 티눈 치료로 손가락, 발바락 티눈제거, 티눈 냉동치료 등을 한다. 티눈 사마귀 구별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물집을 눌렀을 때 아프면 티눈일 확률이 높다. 사마귀나 티눈치료로 생율무가루나 율무 효능을 볼 수 있다는 말도 있다. 사마귀 치료방법으로 아연, 프로폴리스 효과를 보는 후기도 있으니 사마귀 재발방지를 위해 맞춤치료가 중요하다.  

쥐젖없애는법, 쥐젖제거비용 

눈꺼풀 쥐젖, 목 쥐젖 제거 등 쥐젖 제거 비용은 시술하는 피부과 병원마다 가격이 상이하다. 쥐젖제거후기나 추천에 연연하지 말고 쥐젖전문 제거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불법시술을 하는 곳은 피하고 쥐젖 레이저로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쥐젖제거후 관리는 물과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쥐젖 밴드나 패치 등을 붙이는 경우가 있다. 겨드랑이 쥐젖은 겨드랑이 피지낭종 멍울이나 피지, 여드름일 가능성이 있으니 눈에 띄기 힘든 부위니만큼 전문의사의 소견 후 통증을 줄이기 위한 수술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