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황사·미세먼지 나쁨 '비오는날' 갈만한곳? 서울 이색 실내데이트 추천 코스는? 가을 나들이 축제만큼 신나
등록일 : 2019-11-01 11:27 | 최종 승인 : 2019-11-01 11:2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이번 주말 날씨는 다행히 강원도 주말 날씨 비 예보를 제외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질 예정이다. 미세먼저 농도 역시 지역별로 좋음 혹은 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9 할로윈데이 날짜는 10월 31일로 목요일이었다. 출근 걱정에 제대로 즐기지 못한 사람을 위해 11월 1일 금·토·일요일에도 이태원 할로윈 파티와 홍대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롯데월드·에버랜드 호러 할로윈 축제까지 준비돼 주말밤은 할로윈 코스튬 의상과 분장을 한 사람들, 잭오랜턴인 호박 등이 장식될 예정이다.
지난 2019 여의도 불꽃축제에 이어 10월·11월 가을 나들이 축제일정이 많지만, 많은 인파가 몰려 붐비는 것이 싫다.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고 한강 텐트 대여로 밤도깨비 야시장까지 즐기는 불금 로맨스를 즐기는 것을 원치않는다면, 미세먼지와 황사를 피할 겸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실내데이트 코스를 추천한다. 카페, 영화관 데이트도 좋지만, 특별한 커플의 이색 데이트 장소를 물색했다. 서울 실내 액티비티부터 가족 나들이로 좋은 실내 테마파크까지 확인하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영화관, 로드샵 세일 등 서울 쇼핑몰

가을 트렌치코트나 로드샵 세일 품목 메이크업 화장품 등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서울 실내 멀티플렉스 쇼핑몰은 꾸준한 서울실내 갈만한곳으로 인기다. 대형쇼핑몰은 비, 태풍에도 커플데이트와 가족외식장소 등으로 추천한다. 대형쇼핑몰은 보통 영화관과 대형 서점이 갖춰졌다. 가상현실증강체험 VR 테마파크나 VR기기가 있는 카페 등 VR존이 구비돼 있다. 서울실내 갈만한곳 영등포 위치한 타임스퀘어는 서울 실내동물원이 갖춰져있으며 영화관과 대형마트까지 있다. 대형마트 이용 시에는 휴무일을 반드시 확인하자. 서울 근교와 서울 데이트 장소로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신도림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 고속터미널 신세계강남백화점 파미에스트리트 등이 있다. 지하철역과 연결통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 여의도 IFC몰과 고양 스타필드몰에는 반려견 강아지와 동반입장이 가능하다. 삼성 코엑스몰에서 11월 코엑스 전시를 보거나 용산 아이파크 백화점 역시 비오는날 실내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인천 영종도 위치한 실내테마파크는 놀이동산 놀이기구 이용과 퍼레이드 행사 등이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 실내 액티비티, 실내서핑장과 호텔 수영장

양양 서핑과 제주 서핑 등 여름이 아니고도 서퍼들의 성지로 불리는 곳이 있다. 실내 서핑장은 기상변화로 강원도 죽도해변, 낙산해변, 제주도 월정리해수욕장 등 야외 서핑을 즐기기 어려운 경우 실내에서 쾌적한 서핑과 인공파도를 즐길 수 있다. 서울 근교 용인, 남양주, 기흥 실내서핑장이 있다. 서핑클래스와 수상레저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가격은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다. 실내 워터파크를 비롯해 서울근교 온천 등을 찾는 것도 좋다. 물놀이를 좋아한다면, 호캉스를 즐기며 호텔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하고 실내낚시터 방문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영화 '엑시트' 인기로 클라이밍 1일체험 인기

소녀시대 윤아, 조정석 주연의 영화 '엑시트'가 손익분기점을 가볍게 넘기고 높은 관객수를 기록했다. 영화 덕에 실내클라이밍장(실내암벽장) 인기가 치솟는다. 실내 암벽장은 회원이 아니어도 평소 레저와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커플이나 가족은 1일 강습권을 구매 클라이밍 체험이 가능한 클라이밍 연습장을 이용할 수 있다. 암벽등반 전문가에게 지도받고 볼더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클라이밍 신발과 장비는 구입하지 않아도 암벽화가 마련되어 있으니 레깅스, 티셔츠와 수건 등 클라이밍 준비물만 챙긴다. 볼링장, 당구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도 각 지역에 마련돼 있다. 최근 레트로 바람이 불면서 롤러장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힐링 데이트, 커플스파 및 타이마사지 안마

휴식 목적의 데이트 코스로 타이마사지, 베트남마사지, 중국전통 마사지 업소를 방문해 전문 안마사에게 오일 마사지나 피부케어, 혈자리 지압 등 안마를 받는 코스다. 남자 여자 전용업소도 있지만, 커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사지코스는 일반적으로 60분, 90분, 120분 코스다. 마사지 가격은 업체에 따라 상이하다. 커플 스파는 장수커플에게 추천하는 비오는날 실내 데이트 코스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실내 데이트로는 오락실, 코인노래방, 만화방이나 만화카페다. 이색 체험카페로는 애견카페, 고양이카페와 방탈출체험카페 등이 있다. 서울 11월 전시회인 DDP '쥬얼리의 유희: 스위스 현대 장신구 디자인', 인사동 '미니언즈특별전', 석촌호수 '루나프로젝트', 대림미술관 '하이메아욘 전' 등이 있다.

인천, 부산 실내 데이트 장소 추천

이외에도 서울 이색데이트로는 커플반지, 커플향수, 캔들 만들기, 원데이 쿠킹클래스 등이 있다. 부산실내데이트로는 부산실내수영장펜션과 부산 해운대 아쿠아리움 수족관, 남포동 실내동물원 등이다. 대구실내데이트는 대구실내 낚시터나 동성로 공방, 가창 동제미술관 전시 등이다. 서울 근교 인천 실내데이트로는 인천실내동물원을 비롯해 인천실내바다낚시터 등이다. 비가 그치면 날씨에 따라 인천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로 인천 송도 맛집, 차이나타운, 월미도를 비롯해 인천 인근인 강화도, 부천 가볼만한 곳에서 야외 가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