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11월 축제 가을꽃축제 '꽃길만걸어요' 국화·핑크뮬리와 지스타 등 11월 전시일정+나들이 기온별옷차림은?
등록일 : 2019-10-30 16:58 | 최종 승인 : 2019-10-30 16:58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쌀쌀해진 바람에 11월 가을꽃축제나 가을 나들이를 계획한 사람들의 기온별 옷차림을 준비했다. 일부 미세먼지 보통 지역을 제외하고 낮기온은 평년과 비슷하다. 이번주 주말 날씨는 전국적으로 밤새 기온이 떨어지면서 구름이 끼지만 맑겠다. 할로윈데이인 10월 31일 날씨는 맑음으로 할로윈데이파티나 축제를 즐기기 좋은 날이 될 것을 전망했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부산 날씨는 최고기온 21도, 대구·경주 날씨도 비슷하다. 제주도 날씨 역시 평년기온이지만, 강원도 날씨는 주말인 일요일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 가을 환절기 목감기, 몸살감기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2019 단풍시기부터 예당호 출렁다리 등 이색 나들이 장소와 드라이브 코스를 방문할 때는 감기나 독감 증상이 오지 않도록 옷을 든든히 입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마산국화축제·거제섬꽃축제 등 가을꽃축제로

창원 가볼만한 곳으로 19회 '마산국화 축제'를 추천한다. 오는 10일까지 오색 국화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전남 10월 11월 가을꽃축제 '화순 국화향연' 역시 오는 10일까지 화순 남산공원에서 개최한다. 입장료는 무료다. 거제도 갈만한곳으로 알려진 거제섬꽃축제는 입장 요금이 성인 3000원이다. 오는 3일까지 열리며 주차장이용과 거제도 맛집, 거제 정글돔과 통영가볼만한 곳까지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기회다. 가을 날씨에 국화향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벌어진다. 또한, 전북 정읍에서 오는 20일까지 '제 14회 정읍 구절초 꽃축제'가 개최된다. 서울근교 서울대공원 가을 장미 축제도 인생샷을 건질 가을꽃 명소로 추천한다. 서해안 축제 태안 가을꽃축제 이후 안면도 국화축제 및 청산수목원 태안 팜파스 축제 참석하면, 야간 태안 빛축제에서 잊지 못할 커플사진을 남길 수 있다. 태안 안면도 물때표에 맞춰 방문하면 갯벌체험과 낚시가 가능하고 서해안캠핑장과 펜션 이용도 가능하다. 고양시 국제 꽃박람회가 주최했던 일산 가을꽃축제는 폐막했지만, 일산호수공원에서 가을 국화, 코스모스, 백일홍이 일부 피어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서울억새축제와 핑크뮬리 명소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하늘공원에서는 억새축제와 핑크뮬리그라스를 볼 수 있다. 서울억새축제는 월드컵경기장 하늘공원에서 벌어진다. 서울 가볼만한곳 가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인 억새축제는 입장료가 무료다. 하늘공원 야간개장과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빛초롱축제까지 매년 청계천과 청계광장을 밝히는 등불축제 코스를 추천한다. 핑크뮬리 피는곳인 순천만습지나 순천국가공원은 핑크뮬리 인증샷으로 알려졌다. 핑크뮬리 그라스나 붉은억새를 볼 수 있으며, 경기도 포천에서도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가 진행된다. 제주도 핑크뮬리 불꽃축제는 제주 허브동산, 휴애리 외 제주 서귀포시와 제주시에서 열린다. 제주 특가 항공권이나 땡처리항공권을 득템했다면 제주 렌트카 렌탈 대여해 제주 가볼만한곳인 까멜리아힐, 서귀포 감귤체험 농장,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를 2박3일 짧은 코스로 다녀오는 방법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단풍시기와 기온별 옷차림 패션

서울근교 단풍인 북한산 단풍을 비롯해 2019 단풍절정시기로 단풍명소인 설악산 단풍, 오대산, 속리산, 월악산, 지리산, 내장산, 제주도 한라산 단풍과 은행잎이 차차 물들기 시작했다. 가을 나들이 패션인 기온별 옷차림으로 재킷, 야상 등의 아우터와 가디건, 청바지와 면바지 패션을 입을 것을 권한다. 찬바람에도 불구하고 낮기온이 더워 외투를 입고 벗을 수 있는 간절기 가을 패션이 알맞겠다. 17~19도 사이에는 얇은 니트 스웨터나 스웨트 맨투맨셔츠, 기모 소재의 셔츠나 톡톡한 가디건이 알맞다. 12~16도로 기온이 떨어지면 검은스타킹(검정스타킹)이나 살색 스타킹을 신어도 좋다. 9~11도까지 날씨가 추워지면 트렌치 코트를 입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1월 축제, 게임대회 지스타와 블랙프라이데이?

여수밤바다 불꽃축제에 이어 경남 11월 축제 '2019 부산 불꽃축제'는 유람선과 호텔 등 불꽃축제 명당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불꽃축제 관람 겸 부산 가볼만한 곳은 11월 부산 벡스코 전시 'G-STAR 2019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다. 11월 14일부터 나흘간 진행된다. 지난해 2018년 행사에서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게임 경기가 펼쳐진 바 있다. 부산 불꽃축제는 11월 2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2019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는 11월 6일까지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시간은 오후 7시부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8시 30분, 폐장은 오후 9시 30분이다. 2019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료는 3000원이며 한복대여점에서 한복체험을 하면 평상시 서울 4대궁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2019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가 열린다. 오는 1일부터 22일까지 국내 전 지역에서 열리며 세일상품 판매와 쿠폰 다운로드 등 참가기업 및 브랜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