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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1캡슐' 크릴오일 정량지켜 복용, 부작용 뭐길래... '크릴오일' 오메가3효능 넘어서
등록일 : 2019-10-30 11:59 | 최종 승인 : 2019-10-30 11:59
정혜영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내외경제=정혜영] 크릴새우 오일이 꾸준한 인기 건기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아스타잔틴과 인지질을 함유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오메가3보다 흡수력이 높은 효과를 발휘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남극 크릴오일은 플랑크톤을 먹이로 삼아 중금속이나 납 등 몸에 유해한 독성물질을 섭취할 확률을 낮추고 크릴오일 선상가공된 것도 파는곳이 있어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신경손상 예방,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갑각류 일종인 크릴새우를 오일로 압착한 추출물을 뜻한다.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중견 여자 연예인 혈관건강과 동시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눈길을 끈다. 필수영양제로 손꼽히는 오메가3 피쉬오일 기능을 할뿐더러 오메가3보다 흡수성이 빠른 것이 크릴오일 추천 후기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장점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실험에 의하면 돼지기름과 물 모두 잘 녹는 붉은 크릴오일은 몸에 더 신속하게 흡수된다는 결과를 낳았다.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예방 식단으로 좋으며 크릴오일은 뒷목 두통 등 가을철 저혈압 증상 혹은 고혈압증상 등 혈압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유해산소 배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인다. DHA와 EPA를 함유, 뇌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 효과는 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 환자 식단으로 추천하는 후기가 많다.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복부비만 예방을 돕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메스꺼움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 이상 먹지 않도록 한다. 크릴오일은 갑각류이자 기름으로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새우, 게 종류, 랍스터를 먹으면 알레르기 현상으로 두드러기, 발열 등 부작용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삼간다. 크릴오일 공복이나 빈속에 먹으면 구역감이나 구취(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크릴 오일 복용 섭취 시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식중 매콤한 소스에 섞어 먹거나 식후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장 좋은 크릴오일 먹는 복용시간은 저녁시간이며 식후나 식중 매콤한소스, 샐러드만들기 드레싱 재료로 먹는 방법이다.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 크릴오일 고르는법

크릴오일은 오일로 먹을 수 있고 복용 편의와 휴대성이 좋은 크릴오일 캡슐 알약으로 섭취방법도 있다.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이며 약 2000mg다. 크릴오일 알약 복용은 표기법에 따른 복용법을 지켜 먹는다. 크릴오일 가격대가 다양하므로 올바른 크릴오일 고르는법은 산패안전성과 화학용매 사용여부인 NCS 인증 마크를 확인, 선상가공된 것일수록 안전하다. 때문에 크릴오일 유통기한을 살피고, 미국산 크릴오일은 GRAS 마크까지 확인한다. 크릴 오일 원산지는 뉴질랜드 크릴오일, 호주 크릴오일 등 다양하다.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이 56%가 국내 크릴오일 인지질 함유 최대치로 알려져 이 역시 확인할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