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호르몬 조절로 '식탐' 줄이는 '시서스가루'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시서스 키우는법 어렵지 않아
등록일 : 2019-10-30 09:48 | 최종 승인 : 2019-10-30 09:48
정혜영
▲(사진출처=ⓒ )

[내외경제=정혜영] 시서스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머슬대회, 비키니 대회 참가자가 꾸준한 헬스 웨이트 운동과 병행해 복용하는 마법의 갈색 가루가 바로 그것이다. 각종 생활정보 프로그램에서 다루는 시서스가루의 정체는 뭘까? 시서스가루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새싹보리와 새싹귀리 등 녹색 식용식물 추출물인 착즙분말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시서스 역시 물에 타거나 음료에 타는 등 먹는법이 간편해 체중감량을 하고자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출처=JTBC '체인지')

시서스 효능으로 알려진 것은? 시서스분말 효능은 이미 오래전부터 인도산 시서스 효과에 대한 서적 기록이 있다.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 말레이시아, 아라비아 등이며 시서스 인기에 힘입어 시서스가루 외에도 시서스즙, 시서스차, 시서스환 등 다양한 타입의 시서스 파는곳이 늘었다. 홈쇼핑 등 인터넷 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일반 건기식 매장에서도 시서스추출물 식품 판매가 이뤄진다. 영국과 캐나다산 시서스는 이미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시서스 효능은 복부비만 제거에 효과적이다.

허리둘레를 감소하는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실제 한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시서스 실험에서 4주간 시서스 복용자가 평균 4kg을 감량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시서스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퀘세틴) 성분을 담아 식욕을 부르는 렙틴 호르몬을 제어한다. 시서스에 함유된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은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시서스차로 복용할 수 있으며 시서스잎차로 직접 먹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는 호르몬 조절 다이어트로 습관성 폭식과 과식, 대식증을 개선하고 치료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는 시서스키우는법이 어렵지 않아 시서스화분재배 등 시서스키우기를 하는 가정도 많다. 시서스는 먹을 수 있는 식물로 식물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섭취를 유의한다. 또한, 계란이나 우유 알러지가 있는 사람, 밀가루 성분이나 콩 섭취 후 두드러기가 생기는 환자의 경우 시서스복용을 피한다. 구토나 설사, 복부팽만 등 시서스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신경안정제 약물치료 중이거나 혈당강화제 복용중이라면 시서스 섭취를 관두고 시서스 카페인 함량을 따져 구매한다. 시서스복용법은 시서스 가격이나 시서스가루 추천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솔직한 후기를 참고해 식약청 인증 받은 시서스 제품으로 구입한다. 시서스분말, 혹은 시서스 티백, 시서스 과립이나 시서스 알약 캡슐 등으로 다양하게 먹느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