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2019년 단풍시기 설악산이어 속리산·월악산 단풍 명소로 인기... 가을꽃축제·할로윈데이 기온별 옷차림
등록일 : 2019-10-28 10:30 | 최종 승인 : 2019-10-28 10:30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오늘 날씨는 주말인 어제에 이어 서울을 비롯해 전국 미세먼지 좋음, 맑고 선선하다. 일교차 주의로 밤에는 춥기때문에 10월 11월 가을꽃 축제 일정 등 야간개장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기온별 옷차림 표를 참고 바란다. 2019 설악산 단풍 절정시기를 지나 단풍과 은행나무길 등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단풍명소가 인기다. 내장산에 이어 이번주는 속리산과 월악산이 명소로 단풍절정시기를 맞는다. 셀카봉과 나들이도시락은 물론, 기온별옷차림을 참고해 나들이 후유증 없는 즐거운 단풍놀이를 즐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을꽃축제 마산국화축제·화순국화 향연

창원 '마산국화 축제'와 전남 10월 11월 가을꽃축제 '화순 국화향연' 등 가을 날씨에 국화향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벌어진다. 서울근교 서울대공원 가을 장미 축제도 인생샷을 건질 10월 11월 가을꽃 명소로 추천한다. 서해안 축제 태안 가을꽃축제 이후 안면도 국화축제와 청산수목원 태안 팜파스 축제에서 국화를 비롯해 억새, 핑크뮬리 그라스를 볼 수 있다. 야간에는 태안 빛축제에서 잊지 못할 커플사진을 남길 수 있다. 태안 안면도 물때표에 맞춰 방문하면 갯벌체험과 낚시가 가능하고 서해안캠핑장과 펜션 이용도 가능하다. 고양시 국제 꽃박람회가 주최했던 일산 가을꽃축제는 폐막했지만, 일산호수공원에서 가을 국화, 코스모스, 백일홍 등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단풍 절정시기 명소 소개

설악산 단풍절정시기를 맞았다. 이어 2019 단풍 절정시기는 단풍명소로 잘 알려진 설악산 단풍, 오대산, 속리산, 지리산, 내장산, 제주도 한라산 순이며 지역 날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내장산 단풍축제는 11월초 절정시기로 예상된다. 곤지암 화담숲 단풍은 서울근교 단풍 드라이브코스로 잘 알려졌다.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를 비롯해 벽초지 수목원 단풍, 남이섬 은행나무길 등 서울 근교 단풍명소도 있다. 대구에서는 제10회 팔공산 단풍축제를 개최한다. 2019 단풍절정 단풍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억새축제 등 핑크뮬리 명소는?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위치 하늘공원 억새축제는 핑크뮬리까지 감상할 수 있다. 서울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서울억새축제 입장료는 무료며 하늘공원 축제 기간에는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하늘공원 억새축제 주차장은 주말 붐비니 대중교통을 이용을 추천한다.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와 강원도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에서도 억새 풍경사진과 인생 셀카(셀피)를 건질 수 있다. 순천 가볼만한곳으로 여행자에게 잘 알려진 순천만습지와 순천국가공원 핑크뮬리 축제에서는 붉은 억새를 비롯해 노을이 지는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도 핑크뮬리 불꽃축제는 제주 허브동산, 휴애리 외 제주 서귀포시와 제주시에서 벌어진다. 제주 특가 항공권이나 땡처리항공권을 득템했다면 10월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잘 알려진 제주 가볼만한곳을 방문해 핑크뮬리축제까지 함께 감상하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등 가을 나들이 기온별 옷차림

지난 주말 경남 10월 축제 2019 사천에어쇼가 막을 내렸다. 26일 2019 여수밤바다불꽃축제도 화려한 밤하늘을 수놓았다. 불꽃놀이 장소는 여수시 이순신광장 일원으로 여수시 불꽃축제 시간은 오후 7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며 연인(커플), 가족, 친구 등 관광객이 붐볐다. 경남 11월 축제 추천으로 2019 부산 불꽃축제는 유람선과 호텔 등 불꽃축제 명당 예약이 바빠졌다. 부산 가볼만한 곳으로 11월 부산 벡스코 전시로는 G-STAR 2019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펼쳐진다.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진행된다. 지난해 2018년 행사에서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게임 경기가 펼쳐진 바 있다. 부산 불꽃축제는 11월 2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2019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는 11월 6일까지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시간은 오후 7시부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8시 30분, 폐장은 오후 9시 30분이다. 2019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료는 3000원이며 한복대여점에서 한복체험을 하면 평상시 서울 4대궁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청계천, 여의도, 반포지구 한강공원에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기온별 옷차림에 따르면 기상청 날씨예보 주중·주말 날씨 17~19도에는 니트 스웨터나 맨투맨셔츠, 플란넬 소재 셔츠나 가디건 등 간절기 외투가 필요하다. 12~16도로 기온이 떨어지면 검은스타킹(검정스타킹)이나 살색 스타킹을 신어도 좋다. 9~11에는 트렌치 코트나 앙고라 니트, 터틀넥을 입는 것이 든든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0월 할로윈 축제 날짜 및 의상

2019 할로윈데이 날짜는 10월 31일 목요일이다. 할로윈에 앞서 이태원과 홍대거리는 할로윈 복장을 한 사람들이 전주인 10월 25일 금요일부터 클럽파티나 길거리 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할로윈데이 뜻, 유래는 아일랜드 켈트족 풍습 축제에서 유래됐으며 영국 청교도의 이주 영향으로 미국에서 자리잡게 된 축제다. 유아·어린이 할로윈 의상 대여는 꼬마마녀나 인간 호박, 애니메이션 캐릭터 가오나시 등 깜찍한 코스튬을 추천한다.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주인공이라든지 스파이더맨, 박쥐 등 귀여운 할로윈 코스튬플레이 의상이 인기를 끈다. 이태원 할로윈 클럽파티와 거리 파티를 비롯해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축제,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 할로윈 축제도 기대된다. 자유이용권 가격은 놀이동산 테마파크별로 상이하며 각종 제휴카드와 통신사 할인으로 10월 11월 할인이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에버랜드·서울랜드 할로윈데이 축제 홈페이지 내용을 확인 바란다. 호아킨피닉스가 열연한 영화 '조커'와 'IT그것: 두번째이야기' 페니와이즈, 넷플릭스 영화 추천으로 알려진 '기묘한 이야기' 80년대 레트로 의상을 비롯 지난 주말 이태원 할로윈 축제에 등장한 경운기와 녹색어머니회 할로윈 코스프레가 인기를 끈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