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 '건강팔찌' 애틋, 까불이 정체 XX아빠? 동백꽃 꽃말-결말-몇부작-OST-인물관계도
등록일 : 2019-10-25 16:59 | 최종 승인 : 2019-10-25 16:59
정혜영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내외경제=정혜영] '동백꽃 필 무렵' 본방은 물론 재방송 다시보기 시간까지 사수하는 시청자들은 향미(손담비) 죽음을 암시하는 전개로 충격받았다. KBS2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는 동시간대 수목드라마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어하루)'와 '시크릿부티크'를 제치고 시청률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동백꽃 필 무렵' 주인공 동백이 공효진과 남주 강하늘(황용식 역)은 물론, 등장인물 인물관계도가 눈길을 끈다. '동백꽃 필 무렵'은 동일한 제목의 책이 있지만,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줄거리와 관계없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옹산 마을과 OST에 대한 관심도 커진다. 동백꽃 필 무렵 작가는 임상춘으로 지난 2017년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의 '쌈마이웨이' 극본을 썼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는 포항시 남구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다. "사망추정시간 22시부터 23시경"이라는 말을 남긴 황용식, 향미를 죽인 '동백꽃필 무렵' 까불이 정체는 누굴까?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향미'로 거듭난 손담비

24일 동백꽃필 무렵 향미는 물망초 꽃말인 '나를 잊지말아요'를 언급하며 까멜리아 뜻인 동백나무를 술집이름으로 삼은 동백과의 과거사를 나눴다. 향미는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연쇄살인범 까불이 피해자로 추측되며 드라마가 끝났다. 동백꽃필 무렵 20회에서 용의자 까불이가 살해한 피해자의 물건, 최고운이라는 이름의 주민등록증이 발견됐고, 이미 시신은 향미임을 암시한 바 있다. 향미는 강종렬(김지석)에게 고소장을 받고 '필구 아빠'라고 지칭하며 협박했다. 한편, 코펜하겐에서 걸려온 전화통화로 가수 손담비는 '동백꽃 필 무렵' 향미로 인생연기를 펼쳤다. 동백꽃 까불이 정체는 여전히 흥식이(이규성) 혹은 흥식이 아빠가 유력한 용의자로 추측된다. 이외에도 야구코치나 변소장 등의 이름이 오르내린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마지막회 결말 및 후속

로코인줄 알고 봤는데 스릴러 장르에 신파를 더한 독특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이냐는 질문이 쇄도한다. 동백꽃 필무렵은 현재 23~24회 방영했으며, 동백꽃필 무렵 32부작 편성됐다. 마지막회를 향해 갈수록 결말에 대한 궁금증과 아쉬움이 커지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죽음은 향미 죽음으로 굳혀져 나가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은 작가의 인 동백꽃 필 무렵의 후속은 조여정, 김강우 주연, 오나라, 김수미가 출연하는 '99억의 여자'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강하늘·공효진 나이 차이

동백꽃 필 무렵 용식이 강하늘의 촌므파탈로 인기가 치솟고 있다. 훈남 외모에 촌티를 무장한 그는 드라마 동백꽃 중 실수로 잘생긴 표정을 짓곤 해 인기를 끌고 있다. 강하늘은 동백꽃 필무렵을 통해 인간적인 명대사와 명언을 쏟아내며 시청자의 가슴을 후벼팠다. 동백꽃필 무렵 공효진 강하늘 나이 차이는 실제 10살이다. 동안 외모의 공효진은 지난 10월 2일 개봉일인 영화 '가장보통의 연애'에서는 김래원과의 현실연애 케미를 발산했다. 드라마퀸 동백이 공효진 머리, 패션이 인기를 끈다. 극중 술집 까멜리아를 운영하는 동백은 앞치마를 자주 허리에 매고 등장한다. 앞치마 색이나 패턴과 어울리는 롱원피스, 멜빵바지인 오버롤, 점프수트 등 색다른 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 역시 향미에 어울리는 추리닝패션, 뿌염(뿌리염색)이 안된 머리 등으로 메소드 연기를 펼친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OST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은 강하늘 엄마인 고두심부터 공효진 동백이 아들 필구까지 다양한 인물관계가 펼쳐진다. 극중 눈길을 끄는 역할이 바로 동백꽃 필 무렵 향미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나이와 본명에 대한 시청자의 의문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향미 코펜하겐과 향미 트렌스젠더설, 향미 죽음에 관한 커뮤니티 글이 활발하다. 동백꽃필 무렵 흥식이(이규성 배우)는 가장 유력한 동백꽃필 무렵 까불이 정체로 거론되는 가운데, 노규태(오정세 배우)와 홍자영(염혜란 배우)의 못말리는 부부연기는 웃음을 자아낸다. 볼거리가 풍성한 동백꽃필 무렵 김지석은 공효진의 두루치기를 그리워하는 종렬 역을 연기했다. 동백꽃 필 무렵 제시카에게 이혼을 선언한 뒤 전개될 줄거리에 궁금증이 커진다. 동백꽃필 무렵은 지난 9월 18일 1회로 시작, 정주행하는 수목드라마 팬층이 두텁다. '동백꽃 필 무렵' OST는 가수 존박이 부른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등이 있다. 모트&용주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 '꽃처럼 예쁜그대'에 이어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의 '괜찮나요'가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