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문 채널 내외경제TV는 30일 오전 11시 '특징주를 잡아라'를 방송했다. (사진출처=구글)

[서울=내외경제TV] 고은별 기자 = 경제전문 채널 내외경제TV는 30일 오전 11시 '특징주를 잡아라'를 방송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전장 지수와 수급을 점검하고, 아시아 증시와 최근 이슈되는 종목 2가지와 특징주 6가지를 뽑아 확인했다.

이슈엔 종목에서는 △'IGT라이팅', 에이원앤 인수와 △백화점에서 밀어주니 날개단 전통주 '국순당'을 소개했다.

IGT라이팅은 LED 조명기구를 제조하고 유통하는 회사로, 2012년 설립됐다.

에이원앤의 보유주식 800만 주는 IGT라이팅 코리아 외 3명이 약 352억 원에 양도될 예정으로, 최대주주가 우국환 대표에서 IGT라이팅 코리아로 변경될 전망이다.

IGT라이팅은 내년 상반기 결산 뒤 8월쯤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특징주에서는 △우진, 합작법인 설립 소식에 7일 연속 '상승' △썬텍, 관리종목 지정 소식에 '신저가' △현대차, 중국공장 4곳 가동 중단 소식에 장 초반 약세 △LG화학, 전기차 전지시장 성장 기대감에 상승세 △롯데쇼핑, 이틀연속 약세…국내 실적 '안갯속' 진단 △차이나그레이트, 상반기 적자전환 소식에↓ 등 6가지의 종목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된 프로그램은 KT올레TV 채널 285, 현대HCN 채널 413, 에브리온TV(모바일) 채널 35에서 재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gogosilverstar@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