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2019 단풍시기] 설악산·오대산 단풍, 10월 가을꽃축제와 여수·부산 불꽃축제! 가을 나들이 가볼만한 곳
등록일 : 2019-10-21 13:27 | 최종 승인 : 2019-10-21 13:2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설악산 단풍 절정 시기를 맞이해 단풍명소를 찾는 등산객 및 관광객이 늘었다. 지난 주말 단풍놀이를 떠난 많은 여행객이 2019 단풍 시기를 맞아 아름다운 단풍잎과 은행잎으로 알록달록 물든 경치를 감상했다. 오늘 날씨는 서울 날씨를 비롯해 전국이 맑고 선선하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 나쁨, 일부지역 미세먼지 보통 수치를 기록했다.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염이나 건조증, 가려움증 예방을 위해 가을 나들이를 떠날때는 기온에 맞는 기온별 옷차림 및 가을 나들이 패션에 특히 신경써야겠다.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과 미세먼지 농도, 황사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간다. 10월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가을 나들이 떠나기 좋은 전국 10월 축제 일정을 모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구절초축제와 서울억새축제 가을꽃 만발!

광주, 전남 지역축제가 지난 태풍에 의해 잇따라 취소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정읍가볼만한 곳으로 전북 정읍 10월 축제인 '정읍 구절초 꽃축제'가 진행중이다. 가을꽃 명소 인생샷 무료 인화서비스와 함께 정읍 한우와 약초비빔밥, 구절초 고추장, 구절초발효주 등 먹거리가 많다.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인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와 강원도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에서도 다채로운 억새의 손짓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셀카를 건질 수 있다.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위치 하늘공원 억새축제는 핑크뮬리까지 감상할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서울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서울억새축제 입장료는 무료, 하늘공원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순천가볼만한곳인 순천만습지와 순천국가공원 핑크뮬리 축제에서는 붉은 억새를 볼 수 있다. 하늘공원 억새축제 주차장은 주말 붐비니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서울근료 서울대공원 가을 장미 축제도 인생샷을 건질 10월 가을꽃 명소로 추천한다. 5월 봄 장미와는 또 다른 매력의 가을장미를 만나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단풍시기, 설악산 단풍 절정

2019 단풍절정시기는 설악산 단풍드는시기를 시작으로 서울근교 단풍은 2019 단풍절정시기, 단풍명소인 설악산 단풍, 오대산, 속리산, 지리산, 내장산, 제주도 한라산 순으로 단풍잎과 은행잎이 물들 예정이다. 단풍명소로는 화담숲 단풍, 시기는 이번주며 곤지암화담숲은 서울근교드라이브 코스로도 알려졌다. 이외에도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단풍과 벽초지 수목원 단풍,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놀이, 남이섬 여행코스로 남이섬 단풍과 짚라인 체험 및 가평 남이섬 닭갈비 맛집 등 춘천가볼만한곳도 인기다. 서해안 단풍은 서해안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다. 꽃게가 특산물인 태안 안면도에서는 물때표에 맞춰 방문하면 갯벌체험과 낚시가 가능하고 서해안캠핑장과 펜션에서 특별한 가을 여행을 맞이할 수 있다. 서해안 축제로는 태안 꽃축제 폐막이후에도 안면도 국화축제 꽃과 청산수목원 태안 팜파스 축제에서 억새와 핑크뮬리그라스 경치 감상, 밤에는 태안 빛축제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고양시 국제 꽃발람회가 주최했던 일산가을꽃축제 역시 폐막했지만, 일산호수공원에서 가을 국화, 코스모스, 백일홍 등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대구에서는 제10회 팔공산 단풍축제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2019 단풍절정 단풍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전남·경남 10월축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부산불꽃축제'

전남 여수 10월 축제로 '2019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열린다. 여수 불꽃축제 날짜는 10월 26일, 불꽃놀이 장소는 여수시 이순신광장 일원이다. 여수시 불꽃축제 시간은 오후 7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며 오후 7시부터 가수 버스킹 공연과 LED 전구를 부착한 난타 퍼포먼스로 연인(커플), 가족, 친구 등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여수 불꽃축제 명당은 고소동 벽화마을 인근 전망대와 여수앞바다 인근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여수 호텔 및 숙소다.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주차는 진남체육공원을 비롯해 해양공원주차장, 여수 스카이타워 등에 주차장이 마련됐다.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 바란다. 한편, 전남 10월 축제로 장성 황룡강에서 지난 13일까지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를 연 바 있다. 축제일정은 마무리됐지만, 현재도 가을꽃이 만개해 해바라기, 코스모스, 연꽃, 핑크뮬리 등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기상청 날씨예보 주중·주말 날씨 17~19도에는 니트 스웨터나 맨투맨셔츠, 플란넬 소재 셔츠나 가디건 등 간절기 외투가 필요하다. 12~16도로 기온이 떨어지면 검은스타킹(검정스타킹)이나 살색 스타킹을 신어도 좋다. 9~11에는 트렌치 코트나 앙고라 니트, 터틀넥을 입는 것이 가능하다. 서울을 비롯한 인천, 춘천, 경기 날씨 등이 5~8도까지 떨어지면 캐시미어, 모직, 알파카 등 다양한 겨울코트에 발열성 내의를 입어 수족냉증과 감기 및 독감 증상 예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