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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섭취 복용법, 크릴오일 부작용 일으킨다?' 크릴오일 효과와 어유(漁油) 오메가3 효능 비교
등록일 : 2019-10-21 09:24 | 최종 승인 : 2019-10-21 09:24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인기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뱃살 빼는 법,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가 뛰어난 크릴오일은 최근 오메가3 추천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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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릴오일 효능은 아스타잔틴 효능이 풍부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가 뛰어난 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크릴오일 효과는 오메가3 효능이 풍부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뇌에 좋은 음식,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크릴오일의 효능은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인기가 많다. 크릴오일 오메가3는 물과 기름에도 모두 잘 녹는 크릴오일 인지질 형태로 돼 있어 일반 어유(漁油) 오메가3보다 흡수율이 높다고 알려졌다.

▲(사진=ⓒ픽사베이)

하지만 크릴오일 효과가 무조건 일반 어유 오메가3 효능보다 좋다고 판단할 수는 없다. 그 이유는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과 아스타잔틴 함량을 따지다 보면 가장 핵심인 크릴오일 오메가3 함량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반적인 크릴오일 오메가3 함량은 1000mg 기준 200~300mg, 어유 오메가3 함량은 1000mg 기준 600~700mg이다.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크릴오일 가격은 일반 어유 오메가3 가격보다 2배가량 비싼데 오메가3 함량 자체는 일반 어유의 절반 수준이므로 같은 양의 오메가3를 먹는다고 했을 때 가격 차이는 4배 이상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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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크릴오일 추천제품을 살 때는 가장 효율적인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과 크릴오일 오메가3 함량의 제품을 찾아 골라야 한다. 또 크릴오일 섭취방법 중 크릴오일 알약을 고를 때는 가공 시 헥산을 사용하지 않은 경질 캡슐로 된 제품을 추천한다. 더불어 크릴오일 오메가3 효과 높이는 크릴오일 복용시간은 식전이다. 아울러 크릴오일 먹는 법은 크릴오일 알약으로 먹거나, 샐러드드레싱 또는 지방이 많은 국물 요리에 넣어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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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크릴오일 복용법 중 크릴오일 복용시간 공복섭취는 속 쓰림 원인 등 크릴오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 크릴오일 과다 복용은 설사, 식욕감퇴, 부종 등 크릴오일 부작용이 될 수 있다. 심한 경우, 혈액 응고 장애와 같은 크릴오일 오메가3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이에 출혈 질환이나 수술을 앞둔 환자는 크릴오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울러 해산물·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 알레르기와 같은 크릴오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크릴오일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은 500~2000mg, 적정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2g 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