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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몸 만드는 '시서스 가루', 렙틴 호르몬 조절로 식욕억제! 시서스 효능 부작용 및 시서스먹는법
등록일 : 2019-10-21 09:17 | 최종 승인 : 2019-10-21 09:1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시서스다이어트로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가 있다. 체중 80kg에서 6개월만에 15kg이상을 감량한 비결은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 시서스 효능 덕이었다. 시서스가루 효과가 알려지면서 홈쇼핑 등 시서스 파는곳이 늘기 시작했다. 시서스키우는법으로 가정에서 시서스키우기를 하는 집도 있다. 관상용이자 식용식물로 재배하는 것이다.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 말레이시아 등 열대 지방이다. 인도산시서스는 의학서적에 오래전부터 기록된 바 있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시서스 추출물인 시서스가루는 물에 타거나 음료에 타서 섭취한다.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는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출렁이는 허리둘레를 감소시켜 가벼운 몸으로 체중조절을 돕는다. 시서스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호르몬이 식욕을 조절하는 렙틴 호르몬을 제어해 습관성 과식과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야식, 과식, 폭식을 줄여 한끼 식사량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시서스 효능은 세로토닌을 함유해 심신안정을 도모하고 지방을 억제한다. 무거워진 몸으로 비만 판정을 받았다면 시서스가루 추천한다. 소장에서 흡수되는 식이 중성 지방량을 감소하는 시서스 효능도 있다. 시서스 가루에 대해 알았다면 시서스가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KBS '그녀들의 여유만만')

시서스부작용

시서스 부작용은 식품 알레르기 환자인 경우 과다섭취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는 점이다. 식용식물 시서스나 새싹보리 등은 일부 알러지 환자가 있으므로 복용 후 두드러기나 발진, 설사, 발열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밀성분과 계란, 우유나 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섭취를 금한다. 임산부와 모유수유부는 산모와 태아에게 미치는 효과가 검증되지 않아 섭취를 자제한다. 시서스 카페인 함량이 걱정이라면 시서스 구매시 확인한다. 혈당강화제 약 복용중이거나 신경안정제 섭취량이 높은 경우 시서스 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시서스 섭취방법

시서스는 식약처 인증받은 시서스가루 분말이나 시서스차, 시서스알약 등 상품을 구입하고 과장광고업체 등에 주의한다. 영국산 시서스와 캐나다 시서스가루는 각국에서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하루 시서스 권장량은 500g에서 약 1g이다. 시서스가루를 먹는 경우 1일 300mg으로 한다. 시서스 맛은 녹차와 비슷한 깔끔한 맛이며 시서스잎차를 직접 우려먹거나 시서스추출분말 혹은 시서스환이나 시서스과립 등 다양한 제품을 선택해 복용법에 주의하며 섭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