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쓰림 원인, 크릴오일 부작용이다?' 애매한 크릴오일 효과, 오메가3 효능 높이는 복용법은?
등록일 : 2019-10-18 09:32 | 최종 승인 : 2019-10-18 09:32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속 쓰림 원인은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최근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인기를 끌면서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에 관심이 뜨겁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과는 카로티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적인 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크릴오일 효능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효능이 풍부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크릴오일 오메가3는 복합지질의 일종인 인지질 형태로 이뤄져 있어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성질을 가졌다. 이에 크릴오일 효능은 어유 오메가3와 달리 생체 이용률이 좋다고 알려져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사진=ⓒ픽사베이)

하지만 무작정 크릴오일 효과가 일반 어유 오메가3 효능보다 좋다고 판단하기에는 이르다. 같은 용량에서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많이 든 크릴오일은 가장 핵심인 오메가3 함량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일반 크릴오일 오메가3 함량은 1000mg 기준 200~300mg, 어유 오메가3 함량은 1000mg 기준 600~700mg이다.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의 크릴오일 가격은 어유 오메가3 가격보다 2배가량 비싼데 오메가3 함량 자체는 일반 어유의 절반 수준이므로 같은 양의 오메가3를 먹는다 쳤을 때 가격 차이는 4배 이상이 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이에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크릴오일 추천제품을 고를 때는 오메가3 효능 높이는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과 크릴오일 오메가3 함량을 조사해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또 크릴오일 알약을 살 때는 헥산을 사용하지 않은 경질 캡슐로 된 선상 가공 제품이 좋다. 이어 크릴오일 효과 높이는 크릴오일 복용법·복용시간은 식전이다. 아울러 크릴오일 섭취방법(크릴오일 먹는 법)은 크릴오일 알약으로 섭취하거나 샐러드드레싱, 국물 요리에 넣어 먹을 수도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다만, 해산물·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크릴오일 공복섭취나 크릴오일 과다 복용은 구토, 설사, 식욕감퇴, 부종, 속 쓰림 원인이 될 수있다. 심한 경우,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혈액 응고 장애 크릴오일 오메가3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어 출혈 질환이 있거나 수술을 앞둔 사람은 크릴오일을 피하는 것이 좋다. 이어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부작용은 ▲색소 침착 ▲모발 성장 ▲호르몬 수치 변화 ▲저혈압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은 500~2000mg, 적정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2g 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