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카파도키아 벌룬투어. (사진출처=구글)

[서울=내외경제TV] 김도원 기자 = 연일 내리쬐는 강한 햇볕이 지겹다면, 색다른 곳에서 일출과 일몰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내외경제TV에서 28일 오전 11시 30분에 방송된 '주식해서 여행가자' 72회에서는 터키 카파도키아 벌룬투어와 그리스 산토리니가 소개됐다.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한 곳으로 꼽히는 터키 카파도키아는 약 300만 년 전 화산이 폭발하면서 흘러내린 마그마가 풍화되면서 신비한 풍경을 만든 곳이다. 열기구를 타고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철따라 변하는 카파도키아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세계 3대 석양, 그리스 산토리니. (사진출처=구글)

그리스 산토리니의 노을은 세계 3대 석양으로 꼽힌다. 하얀 벽과 파란 지붕이 가득한 마을에 붉은 노을빛이 내려오는 광경은 산토리니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풍경이다. 요트를 타고 에게 해와 산토리니 섬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황대연 위원은 이날 방송에서 2개의 유망 종목을 분석한다. 여행 수요 확대로 수송량이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이 예상되는 '대한항공'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고객사들의 장비 매출이 증가하면서 실적이 올라가고 있는 '테스'에 대해 설명한다.

이날 방송된 프로그램은 KT올레TV 채널 285, SK브로드밴드 B tv 채널 164, 현대HCN 채널 413, 에브리온TV(모바일) 채널 35에서 다시 볼 수 있다.

dowon06@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