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후회하는 '습관성 과식' 예방하는 '시서스가루' 효능·부작용... 다이어트위한 시서스 복용법
등록일 : 2019-10-16 09:22 | 최종 승인 : 2019-10-16 09:22
정혜영
▲(사진출처=JTBC '알짜왕')

[내외경제=정혜영] 홈쇼핑 시서스 판매 등 시서스 파는곳이 늘었다. 식용 녹색식물로 알려진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와 말레이시아 등이다. 인도산 시서스는 약 삼천년전부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귀한 식물로 '아유르베다' 의학고서에 실려있다. 시서스는 레몬밤을 비롯해 각종 새싹 다이어트 열풍에 함께 한다. 특히 시서스 추출물인 시서스가루는 물에 타거나 음식에 섞어 먹는 복용법으로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시써스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효능

시써스는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탁월한 효능을 갖췄다. 렙틴 호르몬은 배고픔을 뇌로 전달하는 기능을 한다. 렙틴 호르몬에 문제가 생기면 포만감을 느꼈음에도 불구하고 음식을 습관적 폭식하는 경우가 생긴다. 시서스의 효능은 혹은 스트레스성 폭식 등 각종 식이장애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을 비롯해 위염, 변비 증상에 시달리지 않도록 돕는다. 시서스 가루 효능은 바로 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을 갖췄다. 씨써쓰 섭취가 단기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이유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을 함유한 시서스효과가 배고픔을 절제하고 소식과 절식을 돕기 때문이다. 세로토닌이라는 행복호르몬 물질을 함유해 심신안정은 물론이며 스트레스에 좋은 차로 과도한 음식섭취를 막는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부작용은 계란과 우유, 밀성분, 땅콩 등 식품 알레르기 환자인 경우 두드러기, 발열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시서스 식품 과다섭취 경우에도 설사, 변비, 복부팽만, 가스 등 부작용이 생긴다. 임산부와 모유수유부는 시서스 복용 효과와 복용법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지 않았으므로 섭취를 금하고 시서스 카페인 함량을 따져 자신에게 맞는 시서스가루 분말을 구입한다. 혈당강화제 약 복용중이거나 신경안정제 용량이 많다면 시서스 섭취를 삼간다.

다이어트 위한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후기가 많지만, 사실 적절한 다이어트 식단과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지 않으면 장기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없다. 시서스 파는 곳에서 시서스 고르는 법은 식약청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 구입해야 하며 과장광고에 유의한다. 영국산 시서스를 비롯해 캐나다 보건소에서 시서스 다이어트 효과를 인정한 바 있다. 시서스 추출물은 시서스잎차, 시서스 가루 먹는법으로 섭취한다. 시서스 맛은 녹차의 끝맛과 비슷하다. 시서스 알약과 시서스캡슐, 시서스과립, 시서스환 등 다양한 제품을 취향에 따라 고르고 복용법을 지켜먹는다. 시서스 하루권장량은 보통 500mg에서 1g이며, 시서스 가루(시서스추출분말) 섭취량은 300m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