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프리카돼지열병 ASF와 태풍 링링, 18호 태풍 미탁 여파로 인해 연이어 취소되거나 지연된 10월 가을꽃축제 및 10월 각종 축제 일정이 공개됐다. 전주 한옥마을 등 가볼만한곳과 전주맛집이 즐비하는 전북 전주시 근처 정읍에서는 '제 14회 정읍 구절초 축제'가 열린다. 오는 20일까지 축제기간이며 가수 축하공연과 구절초 인생샷 명당에서 촬영한 사진을 무료 인화하는 부대행사가 열린다. 정읍 특산물 한우와 약초비빔밥, 구절초고추장과 발효주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세종시 장군산 영평사 구절초 역시 세종시에서 개최된다. 지난 13일 10월 가을꽃축제가 마무리됐다. 태안 가을꽃축제는 충남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서해바다 안면도 태안해수욕장에서 열렸다. 10월 제철음식 꽃게가 특산물인 안면도 가을 국화축제와 핑크뮬리축제장에서는 꽃게탕과 대하구이 맛집이 인근에 있다. 또한, 청산수목원 태안팜파스 축제와 태안빛축제에서는 LED조명이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억새축제 등 가을꽃축제

서울억새축제는 월드컵경기장 하늘공원에서 열린다.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가볼만한곳 가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인 억새축제는 입장료가 무료며, 하늘공원 야간개장을 실시해 LED 조명과 함께 은빛 억새물결에서 로맨틱한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억새밭을 비롯해 순천만습지 인증샷으로 알려진 핑크뮬리나 붉은억새를 볼 수 있다. 지난해 2018년 서울억새축제 날짜도장은 행사용 판매로 구매욕을 자극했다. 하늘공원 억새축제 현장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맹꽁이열차 탑승권은 성인 2000원이다.

강원도 10월 축제 일정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2019 속초 국화전'이 열린다. 가을 국화향을 맡을 수 있으며 청초호 유원지 분사광장에서 내달 11월 8일까지 열린다. 가을꽃 무료분양행사, 국화차 시음회 등이 있다.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 곳은 '민둥산 억새꽃축제'다 민둥산은 가벼운 트레킹코스로 제격이며 흩날리는 억새로 넘어보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강원도 횡성에서는 횡성 한우축제가 벌어지고 있다. 고품질 한우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전남 10월축제 모음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여수 10월 축제로 2019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당초 지난 9월 예정된 여수불꽃놀이는 제13호 태풍 링링 피해와 여파로 인해 미뤄진 바 있다. 여수 불꽃축제 날짜는 오는 10월 26일로 불꽃놀이 장소는 여수시 이순신광장 일원에 마련된다. 여수시 불꽃축제 시간은 오후 7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오후 7시부터 가수 버스킹 공연과 LED 전구를 부착한 난타 퍼포먼스로 화려함을 더하며 로맨틱한 부대행사 이벤트가 벌어진다. 여수불꽃축제 컨셉은 '여수와 사랑에 빠지다'로 연인(커플), 가족, 친구 등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여수 불꽃축제 명당은 관광객이 비교적 적은 고소동 벽화마을 인근 전망대와 여수앞바다 인근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호텔 등 숙소다.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주차는 진남체육공원을 비롯해 해양공원주차장, 국동항수변공원, 여수 스카이타워 등에 주차장이 마련됐으나 인파가 붐빌 것에 대비해 대중교통인 버스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여수불꽃축제 홈페이지를 참조바란다. 한편, 전남 10월 축제로 장성 황룡강에서 오는 13일까지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를 연 바 있다. 축제일정은 마무리됐지만, 현재도 가을꽃이 만개해 해바라기, 코스모스, 연꽃, 핑크뮬리 등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0월 단풍시기와 서울밤도깨비 야시장

서울근교 단풍은 2019 설악산 단풍시기를 시작으로 단풍명소 오대산, 속리산, 지리산, 내장산, 한라산 순으로 단풍절정시기가 예정됐다. 서울 근교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 역시 꽃축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고 있다. 순천만습지와 순천국가정원에서는 핑크뮬리 그라스는 물론 억새 명소로 출사 장소로도 유명하다. '2019 순천시 마을정원 축제'에서는 순천 정원 컨텐츠와 조경까지 엿볼 수 있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시간과 요일은 토요일 17:00~23:00시, 일요일 16:00~21:00까지 열리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위치는 여의도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에서 진행한다. 오는 10월 27일까지다. 플리마켓과 푸드트럭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롯데월드·에버랜드·서울랜드 할로윈데이 파티

2019 할로윈데이 날짜는 오는 10월 31일로 불금을 목전에 둔 연차 소진도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롯데월드 '호러할로윈: The Virus'파티는 좀비 출연과 할로윈 파티음식 등 할로윈이벤트를 즐기기 좋다. 할로윈데이 행사는 서울 롯데월드 호러할로윈(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입장권 가격 성인 4만2000원), 서울랜드, 에버랜드 등이다. 롯데월드는 놀이기구뿐 아니라 교복대여 서비스가 가능하고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인근으로 잠실 가볼만한 곳인 석촌호수를 즐기고 아이스링크와 아쿠아리움까지 방문할 수 있다. 롯데월드 10월 할인은 각종 제휴카드 할인과 통신사 할인 등이 있다. 롯데월드 매직패스로 불리는 우선탑승권 예약 제도와 프리패스로 가격을 좀 더 내고 놀이기구를 신속하게 탑승하는 방법도 있다. 용인 에버랜드'블러드시티'는 할로윈의상과 소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동물원 에버랜드 사파리관람과 에버랜드 숙박 시설 예약도 가능하다. 과천 서울랜드는 '루나이클립스'를 컨셉으로 서울랜드 루나파크 공원에서 빛축제를 벌인다. 10월 25일과 31일 서울 이태원 할로윈 파티 현장에는 영화 '조커', '수어사이드스쿼드' 할리퀸과 '알라딘' 지니 등 다양한 코스튬을 한 세계 각국의 관광객과 축제를 즐기는 인파로 붐빌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