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10월 축제일정] 고양·태안 꽃축제 명소 등 '핑크뮬리'와 '구절초'가 만개하는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등록일 : 2019-10-11 15:08 | 최종 승인 : 2019-10-11 15:08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개천절과 한글날 10월 황금연휴가 모두 끝났다. 주말인 12일과 13일은 각 지역에서 가을꽃축제가 열려 서울과 국내 가을 여행지에 많은 관광객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19호 태풍 하기비스 영향으로 강원도 영동지방 일부는 비와 강풍이 예상된다고 기상청이 일기예보를 통해 밝혔다. 오늘 날씨는 낮기온과 밤기온 일교차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주 날씨가 내내 그랬지만, 주말 낮부터 이른 오후까지는 대체로 화창한 날씨가 예상된다. 실내데이트가 지겹다면 가을꽃이 만발하는 나들이 장소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0월 정읍 구절초 꽃축제

당초 광주와 전남 지역에서 개최하기로 예정된 축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과 18호 태풍 미탁 피해로 무산된 바 있다. 취소된 축제에 아쉬워할 필요없다. 전주 한옥마을 등 전주가볼만한 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정읍에서 '제 14회 정읍 구절초 꽃축제'가 열린다. 가수 변진섭과 김창환밴드 등 세대를 아우르는 축하가수의 공연이 열리며 구절초 축제에서는 구절초를 배경으로 인생샷 명당에서 촬영한 사진을 무료 인화 서비스하는 부대행사가 열린다. 이외에도 정읍 특산물인 한우와 약초비빔밤을 비롯해 구절초로 만든 구절초고추장과 구절초 발효주 등 특별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지난해 2018년 말 개통한 구절초 터널로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주차장 시설도 한층 편리해졌다. 내비게이션 주소는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571이다. 세종시 장군산 영평사 구절초 축제 역시 세종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0월 태안 가을꽃축제·빛축제 일정

충남 태안 안면읍 꽃지 해안로에서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서해바다로 떠나고 싶은 이들의 마음을 잡아끄는 태안 가을꽃 축제는 안면도 태안해수욕장에서 열린다. 갯벌체험을 비롯해 가을 풍경사진과 일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태안꽃축제 입장권 가격인 입장료는 성인 9000원이며 청소년은 7000원이다. 10월 제철음식인 대하와 꽃게가 특산물인 안면도에서는 가을 국화축제와 핑크뮬리를 동시에 감상하고 맛있는 꽃게탕과 대하구이 맛집까지 들르는 1석2조 여행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오는 13일까지다. 태안 가볼만한곳인 청산수목원 태안팜파스 축제에서는 팜파스와 핑크뮬리 그라스를 감상하며 태안빛축제에서는 LED조명으로 로맨틱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일산고양 가을꽃축제

2019 일산 가을꽃 축제 역시 오는 13일까지다. 고양시 국제꽃박람회가 주최하고 입장요금은 무료다. 일산 호수공원 가을 국화와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 다양한 가을꽃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천연염색체험과 꽃차마시기 등이 있다. 일산꽃축제와 더불어 가볼만한 곳은 일산 고양에 위치한 고양 스타필드다. 영화관을 비롯해 찜질방과 스포츠체험을 할 수 있는 레저시설 및 쇼핑시설과 키즈카페가 있다. 휴무일 없이 연중무휴며 스타필드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22시까지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민둥산억새축제' 등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강원도 축제 가볼만한곳

강원도 가을꽃 축제 '내설악을 품은 인제 가을꽃축제'가 열린다 오는 13일까지며 미시령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반기는 꽃밭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설악산을 단풍을 찾는 등산객과 강원도 여행자에게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2019 속초 국화전'을 추천한다. 가을 국화향을 맡을 수 있으며 청초호 유원지 분사광장에서 11월 8일까지 열린다. 가을꽃 무료분양행사와 국화차 시음회 등이 있다.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 곳은 '민둥산 억새꽃축제'다 민둥산은 가벼운 트레킹코스로 제격이며 흩날리는 억새로 넘어보는 장관이 펼쳐진다. 강원도 횡성에서는 횡성 한우축제가 벌어지고 있다. 고품질 한우 소고기를 맛볼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 억새축제와 순천만 핑크뮬리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내 하늘공원에서 억새축제를 비롯해 핑크뮬리를 감상할 수 있다. 구리한강공원 코스모스 축제는 끝이 났지만, 코스모스를 비롯한 가을꽃과 한강의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서울근교 단풍은 2019 설악산 단풍시기를 시작으로 단풍명소 오대산, 속리산, 지리산, 내장산, 한라산 순으로 단풍절정시기가 예정됐다. 서울 근교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 역시 꽃축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고 있다. 순천만습지와 순천국가정원에서는 핑크뮬리 그라스는 물론 억새 명소로 출사 장소로도 유명하다. '2019 순천시 마을정원 축제'에서는 순천 정원 컨텐츠와 조경까지 엿볼 수 있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시간과 요일은 토요일 17:00~23:00시, 일요일 16:00~21:00까지 열리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위치는 여의도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에서 진행한다. 오는 10월 27일까지다. 플리마켓과 푸드트럭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12일 토요일부터는 2019 이태원 할로윈 축제에 앞서 용산구 이태원 지구촌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경리단길을 비롯해 이태원 루프탑 카페와 바, 이태원 맛집에 사람이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