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체지방 줄이는 법, '신의꽃' 히비스커스 다이어트로! 히비스커스 차 효능·부작용과 먹는 법은?
등록일 : 2019-10-11 14:14 | 최종 승인 : 2019-10-11 14:14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히비스커스 다이어트가 인기다. 모델 한혜진 다이어트 음식 등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며안 히비스커스 차가 최근 화제다.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카페인 없는 차로 꼽히는 히비스커스 효능과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 먹는 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히비스커스의 효능

히비스커스 효능은 '신의꽃'으로 불리며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 차 등 다이어트 음식으로 큰 인기를 끈다. 히비스커스 분말 효능은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혈압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히비스커스 효능은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가 많고,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더불어 히비스커스 효과는 스트레스 해소법이나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간에 좋은 음식 및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감기 증상이나 인후염 증상에도 빠른 효과를 보인다.

▲(사진=ⓒ픽사베이)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는 이뇨 성분이 있어 히비스커스 과다 섭취 시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와 같은 히비스커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만성 신장 질환 환자는 히비스커스 복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또 히비스커스 차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에 약간의 영향을 줄 수 있어 임산부도 히비스커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GettyImagesBank)

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 히비스커스 차로 마신다. 히비스커스 차 맛은 새콤해 잘 질리지 않는다. 또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분말을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을 수도 있다.